'이런 기적이' 18살 신인은 어떻게 GS 복덩이로 등극했나…데뷔 첫 득점→방송사 인터뷰→물세례, "도파민이 나오더라"
출처:마이데일리|2026-01-05
인쇄


 

"도파민이 나오더라고요."

GS칼텍스 신인 선수 김효임에게 2026년 1월 3일은 자신의 배구 인생에 있어 잊지 못할 하루였다. 3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현대건설과 경기에서 데뷔 첫 득점도 올리고, 기가 막힌 수비쇼를 보여주며 팀 승리에 기여한 것.

이뿐만이 아니다. 이날 활약을 바탕으로 주관 방송사 수훈선수 인터뷰도 했고, 인터뷰가 끝난 후에는 동료들의 물세례도 받았다. 이영택 GS칼텍스 감독은 최근 김효임에게 후위 세 자리를 맡기는 서베로 역할을 줬는데, 이를 훌륭하게 소화하고 있다.

김효임은 "팀이 승리를 해 좋다. 3세트 득점도 하고, 좋은 수비도 하고 게임 체인저 역할을 했던 것 같다"라며 "서브 득점이 나온 후 소리를 질렀다. 데뷔 첫 득점이라는 것을 아니까 기분이 좋았다. 흥분됐다. 도파민이 나오더라"라고 미소 지었다.

 

 

김효임은 강릉해람중-선명여고를 졸업한 후 2라운드 4순위로 GS칼텍스 유니폼을 입은 선수. 이영택 감독은 "훈련을 같이 하면서 보니 리시브도 그렇고 수비도 감각적으로 괜찮다고 보였다. 후위 세 자리에서도 잘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을 해 기회를 줬는데 잘해주고 있다"라고 박수를 보냈다.

김효임은 "처음에 뽑혔을 때 너무 잘하는 언니들이 많다 보니 경기에 어떻게든 들어가는 게 목표였다. 열심히 준비를 하니 기회가 왔다"라고 이야기했다.

김효임의 롤모델은 같은 팀에 있는 선배 한수진이다. 한수진을 롤모델로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는 "모든 구단 리베로 언니들이 잘한다고 생각했다. 유튜브에서 GS칼텍스 연습 영상을 본 적이 있다. 수진 언니가 정말 열심히 하더라. 수진 언니는 훈련장에 가장 일찍 나와, 가장 마지막에 나간다"라며 "입단해서 보는 데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다. 수진 언니는 순발력이 좋고, 디그도 좋다. 언니가 옆에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많이 보고 배우고 있다"라고 말했다.

 

 

초등학교 때는 미들블로커, 중학교 때는 아웃사이드 히터 등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했다. 세터 빼고 웬만한 포지션은 다 할 수 있다. 김효임이 앞으로도 GS칼텍스 수비 라인에 큰 힘이 될 수 있을지 기대해 보자.

  • 축구
  • 야구
  • 농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우디네세 칼초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우디네세 칼초
[토리노 FC의 유리한 사건]1. 토리노 FC는 현재 세리에 A 순위 11위에 올라 있습니다. 12위 우디네세 칼초와의 이번 경기에서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토리노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토트넘 홋스퍼 FC
[AFC 본머스의 유리한 사건]1. AFC 본머스는 리그에 잔류하는 스트레스가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꼭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이바니우송과 엘리 주니오르 크라우피가 지난 라운드...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선덜랜드 A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는 최근 4경기가 무패전적을 기록하고 3경기가 이겨서 컨디션이 좋습니다.2. 브렌트퍼드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팬 폭행 방관’ 제시, 말 없이 올린 사진 한 장…더 파격적인 피지컬
‘팬 폭행 방관’ 제시, 말 없이 올린 사진 한 장…더 파격적인 피지컬
가수 제시가 또 한 번 말 없는 근황으로 시선을 압도했다.제시는 6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헬스장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과거 공개했던 파격적인 셀카와 나란히 놓고...
‘40억 건물주’ 이해인 새해에도 파격미 여전
‘40억 건물주’ 이해인 새해에도 파격미 여전
배우이자 유튜버 이해인이 새해에서 파격적인 게시물을 이어갔다.이해인은 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2026년 첫 게시물이죠?! 모두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그리고 매주 일요일 오후 8...
김빈우, 역대급 비키니 몸매…43세 안 믿겨 ‘부럽다’
김빈우, 역대급 비키니 몸매…43세 안 믿겨 ‘부럽다’
방송인 김빈우가 역대급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김빈우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거 입으려고 겨울에도 조절했다”고 남기며 ‘발리 한달 살기’ ‘여행’ ‘평생 다이어터’ 등의 해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