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베네수엘라 농장은 괜찮나’ 소 34마리 키우는 LG 치리노스의 농장…“안전하다”
출처:OSEN|2026-01-05
인쇄



미국의 베네수엘라 군사 작전으로 인해 베네수엘라 출신 외국인 선수들의 거취와 안전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은 지난 3일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 공습을 단행했다. 군사작전을 통해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했다. 이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새 정부로의 안정적인 정권 이양이 될 때까지 미국이 당분간 베네수엘라를 통치한다”고 밝혔다. 불안한 정국이 이어질 전망이다.

KBO리그 소속 LG 트윈스 투수 요니 치리노스, 한화 이글스 투수 윌켈 에르난데스, 외야수 요나단 페라자, 롯데 자이언츠 외야수 빅터 레이예스, KIA 타이거즈 외야수 해럴드 카스트로 5명이 베네수엘라 국적 선수들이다.

레이예스와 카스트로는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다. 치리노스, 에르난데스, 페라자는 베네수엘라에 있는데 ‘안전’하다고 소속 구단들은 전했다.

치리노스는 자신의 고향인 베네수엘라에서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스프링캠프 때 치리노스는 소 34마리를 키우고 있는 자신의 농장을 소개했다. 치리노스는 자신의 농장에 대해 "개인적인 투자 목적도 있지만, 은퇴 이후의 생활도 생각했다. 가족들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즌을 치르면서 자신의 농장에 대한 남다른 사랑도 보여줬다. 수훈 선수 인터뷰 때 승리 소감은 담담하게 이야기하다가 농장과 소에 관한 질문을 하면 함박웃음을 지으며 길게 얘기했다.

치리노스는 자신의 글러브에 농장 이름 ‘The Farm’을 새겨놓고 있다. 그는 “한국의 목장을 방문해보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고 싶다”며 농장 운영에 대한 진지한 자세도 보여줬다.



치리노스의 농장은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라스에서 한참 떨어진 내륙에 위치해 있다. LG 관계자는 “치리노스는 카라카스에서 차량으로 8시간 가량 떨어진 도시에 머물고 있다. 별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한편 치리노스는 지난해 30경기(177이닝)에 등판해 13승 6패 평균자책점 3.31을 기록했다. 한국시리즈를 앞두고 팔꿈치 부상을 당했지만, 4차전 선발투수로 등판해 6이닝 1실점으로 잘 던졌다. 치리노스는 총액 140만 달러(계약금 30만 달러, 연봉 90만 달러, 인센티브 2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우디네세 칼초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토리노 FC VS 우디네세 칼초
[토리노 FC의 유리한 사건]1. 토리노 FC는 현재 세리에 A 순위 11위에 올라 있습니다. 12위 우디네세 칼초와의 이번 경기에서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토리노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토트넘 홋스퍼 FC
[AFC 본머스의 유리한 사건]1. AFC 본머스는 리그에 잔류하는 스트레스가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꼭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이바니우송과 엘리 주니오르 크라우피가 지난 라운드...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선덜랜드 A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는 최근 4경기가 무패전적을 기록하고 3경기가 이겨서 컨디션이 좋습니다.2. 브렌트퍼드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팬 폭행 방관’ 제시, 말 없이 올린 사진 한 장…더 파격적인 피지컬
‘팬 폭행 방관’ 제시, 말 없이 올린 사진 한 장…더 파격적인 피지컬
가수 제시가 또 한 번 말 없는 근황으로 시선을 압도했다.제시는 6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헬스장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과거 공개했던 파격적인 셀카와 나란히 놓고...
‘40억 건물주’ 이해인 새해에도 파격미 여전
‘40억 건물주’ 이해인 새해에도 파격미 여전
배우이자 유튜버 이해인이 새해에서 파격적인 게시물을 이어갔다.이해인은 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2026년 첫 게시물이죠?! 모두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그리고 매주 일요일 오후 8...
김빈우, 역대급 비키니 몸매…43세 안 믿겨 ‘부럽다’
김빈우, 역대급 비키니 몸매…43세 안 믿겨 ‘부럽다’
방송인 김빈우가 역대급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김빈우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거 입으려고 겨울에도 조절했다”고 남기며 ‘발리 한달 살기’ ‘여행’ ‘평생 다이어터’ 등의 해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