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오승환, 토미존 수술 성공사례 ML 6위..MLB.com 선정
출처:OSEN|2018-09-25
인쇄



‘돌부처‘ 오승환(36·콜로라도)이 메이저리그에서 크게 주목 받았다. 오승환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역대 투수 중 토미 존(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 성공 사례 베스트 10 중 6위로 꼽혔다.

1974년 9월 25일 프랭크 조브 박사가 토미 존의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시도했고, 이후 재활로 복귀하면서 첫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 MLB.com은 25일(이하 한국시간) 토미 존 수술 44주년을 기념해 역경을 딛고 재활에 성공한 ‘토미 존 수술 투수 성공 사례 10명‘을 선정했다.

오승환은 메이저리그의 현역과 은퇴 선수를 포함해 당당하게 6위로 선정됐다. 오승환은 2001년 단국대 1학년 때 오른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았다. 재활을 통해 3학년 때 건강한 몸으로 복귀했다.

MLB.com은 오승환에 대해 "토미 존 수술은 미국 선수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투수들을 도왔다. 오승환은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다. 하지만 그는 한국의 단국대 시절 수술을 받았다. 이후 오승환은 2005년 KBO리그 삼성에 입단했고, 곧장 스타 마무리가 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매체는 "‘끝판대장‘(파이널 보스)은 KBO리그에서 277세이브를 기록했다. 이후 일본프로야구 한신에서 2년간 뛰며 80세이브를 거뒀다. 2016년 메이저리그로 진출했고, 세인트루이스에서 시즌 중반 마무리로 승격됐고 평균자책점 1.92로 맹활약했다. 올해 콜로라도 불펜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공 사례 1위는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3차례나 받은 조니 벤터스(33·애틀랜타)가 선정됐다. 2005년, 2013년, 2014년 3차례 토미 존 수술을 받은 벤터스는 올 시즌 4월 복귀했다. (2016년 또 한 번 팔꿈치 인대가 끊어졌는데, 이번에는 인대 교체가 아닌 끊어진 인대를 뼈에 재접합 하는 수술을 했다. 인대 수술은 총 4번 받았다)

2010~2012년 애틀랜타에서 불펜으로 맹활약(2011년 올스타전 출장)한 벤터스는 2013년 수술 후 무려 5년간 재활에 매달렸다. 올해 6년 만에 탬파베이 유니폼을 입고 빅리그에 복귀했고, 7월 친정팀 애틀랜타로 트레이드됐다. 지난 8월에는 7년 만에 세이브를 기록하는 등 애틀랜타 이적 후 25경기에서 평균자책점 2.45로 활약 중이다.

2위는 올 시즌 1점대 평균자책점(9승 9패)을 기록 중인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이다. 디그롬은 2010년 신인 시절 수술을 받았고, 2012년 5월 재활을 마치고 메츠의 선발로 복귀했다. 메이저리그에서 토미 존 수술을 받은 후 사이영상을 받은 선발 투수는 지금껏 없었다. 디그롬이 올해 이 기록을 깰 수 있다.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두고 맥스 슈어저(워싱턴), 애런 놀라(필라델피아)와 경쟁 중이다.

3위는 리치 힐(LA 다저스), 4위는 아담 웨인라이트(세인트루이스), 5위는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7위 존 스몰츠(은퇴), 8위 에릭 가니에(은퇴), 9위 데이비드 웰스(은퇴).

MLB.com은 10위로 ‘토미 존 수술‘의 주인공 토미 존을 꼽았다. 그는 1974년 9월 수술을 받았고 1976년 4월에 복귀했다. 수술 당시에는 거의 1/100의 성공 확률이었다. 토미 존은 수술 후 투수로 복귀했을 뿐만 아니라 수술 이후 14시즌을 더 뛰며 164승을 기록했다. 26시즌을 뛰며 개인 통산 288승을 기록했다. 46세 때 은퇴했는데, 팔꿈치 수술 재활 후 선발 로테이션에서 빠진 것은 감기에 걸렸을 때 뿐이었다고 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난파선’ 전북, EPL 감독 출신 거스 포옛 사령탑
‘난파선’ 전북, EPL 감독 출신 거스 포옛 사령탑
올 시즌 K리그2(프로 2부) 강등 직전까지 내몰린 프로축구 명가 전북 현대가 새 사령탑을 선임했다. 사임한 김두현 전 감독을 대신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덜랜드 사령탑...
‘SON과 1년 더’ 토트넘, 이후 대체자는 케인 동료…“엄청난 스피드와 파워”
‘SON과 1년 더’ 토트넘, 이후 대체자는 케인 동료…“엄청난 스피드와 파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손흥민(32)과의 동행을 1년 더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향후 그를 대신할 대체자로 르로이 사네(28·바이에른 뮌헨)가 지목됐다.영국...
'아픈데 이렇게 잘해?' 김민재, 진통제 복용 후 경기 출전했다...獨 매체 극찬, "그는 진정한 몬스터"
'아픈데 이렇게 잘해?' 김민재, 진통제 복용 후 경기 출전했다...獨 매체 극찬,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가 무릎 부상을 안고 경기에 출전했다.독일 'TZ'는 23일(이하 한국시각) "김민재는 뮌헨 수비 라인의 핵심으로 활약하며 부정적인 사항도 발생했다"며 "그는 ...
‘하시2’ 오영주, 비키니 몸매 이 정도야? 갑자기 섹시해졌네
‘하시2’ 오영주, 비키니 몸매 이 정도야? 갑자기 섹시해졌네
배우 오영주가 날씬한 몸매로 근황을 전했다.오영주는 12월 22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꿈 같았던 시간들 발리 참 매력있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사진 속 오영주는 발리의 ...
‘44kg 감량’ 최준희, 군살 제로 비키니 몸매
‘44kg 감량’ 최준희, 군살 제로 비키니 몸매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인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2일 최준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준희는 검은색 비키니를 입고 ...
옥주현, 핑클 시절부터 유명해던 글래머..거침없는 가슴골 노출
옥주현, 핑클 시절부터 유명해던 글래머..거침없는 가슴골 노출
옥주현이 가슴 부분이 깊게 파여 섹시한 의상을 입고 완벽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23일 그룹 핑클 출신 뮤지컬배우 옥주현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뜨겁고 따수웠던 창원....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