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돌아온 서울 최용수·수원 서정원, K리그 첫 경기서 함께 웃을까
출처:연합뉴스|2018-10-19
인쇄

제주·강원, 상위 스플릿 막차 경쟁…‘감독 이적설‘ 전북은 우승 시상식 경기

 

 

프로축구 K리그 ‘슈퍼매치 라이벌‘ FC서울과 수원 삼성을 떠났다가 돌아온 최용수(45), 서정원(48) 감독이 스플릿 라운드 이전 마지막 경기에서 리그 복귀전에 나선다.

최 감독이 이끄는 서울은 20일 오후 2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33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와 맞붙는다.

위기의 서울을 구하러 돌아온 최 감독의 복귀전이다.

2012년 K리그 우승, 2013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2015년 대한축구협회(FA)컵 우승 등을 이끈 최 감독은 2016년 여름 중국으로 무대를 옮기며 서울과 작별했다.

중국 슈퍼리그 장쑤에 영입됐으나 성적 부진으로 1년 만에 사실상 경질됐고, 이후 방송사 해설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최 감독의 후임인 황선홍 전 감독마저 계속된 위기로 시즌 초반 팀을 떠나면서 대행 체제를 유지했던 서울은 시즌 막바지 임에도 ‘최용수 카드‘를 다시 택했다.

 

 

그 정도로 서울의 상황은 녹록지 않다.

현재 순위는 강등권 위인 9위(승점 35)인데, 꼴찌 인천 유나이티드(승점 30)와의 승점 차가 불과 5점이다.

창단 이후 처음으로 하위 스플릿이 확정된 것도 모자라 자칫하면 강등권까지 빠질 수 있는 처지다. 서울이 최 감독을 다시 불러들인 것도 이런 위기 속에 팀을 다잡을 적임자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복귀가 발표된 11일부터 취임식이나 기자회견도 하지 않은 채 훈련 지휘에 몰두해 온 최 감독이 복귀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서울뿐만 아니라 제주에도 이 경기는 중요하다.

상위 스플릿 마지노선인 6위(승점 41) 제주는 7위 강원(승점 39)에 쫓기고 있다.

A(1∼6위), B(7∼12위) 그룹이 최종적으로 갈리는 이번 라운드 결과에 따라 제주가 유지할 수도, 강원이 뒤집을 수도 있다.

강원은 울산 현대와의 원정경기에서 대반전을 노린다.

 

 

서정원 감독이 돌아온 5위(승점 46) 수원은 간발의 차로 4위(승점 47)를 달리는 포항 스틸러스와 안방에서 격돌한다.

수원의 서정원 감독은 8월 말 성적 부진 책임을 지며 지휘봉을 내려놨으나 한 달 반가량이 지난 이달 15일 전격 복귀가 결정됐다.

서 감독은 17일 제주와의 FA컵 8강전에서 다시 수원의 벤치에 앉아 제주와 승부차기 혈투 속 승리를 지휘했고, 이번 포항전은 복귀 이후 첫 K리그 경기다.

수원은 이 경기에서 이기거나 비기면 4위로 도약한 채 스플릿 라운드를 맞이할 수 있는데, 포항이 최근 4경기 무패(3승 1무)를 이어가고 있어 만만치는 않다.

 

 

지난 7일 32라운드 울산 원정에서 우승을 확정한 전북 현대는 안방에서 인천과의 경기를 치른 뒤 홈 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우승 시상식을 연다.

끊임없는 중국 클럽들의 구애에 고심을 이어가고 있는 최강희 감독이 우승 시상식을 계기로 거취 관련 발언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린다.

◇ 프로축구 K리그1 33라운드(20일)

울산-강원(울산 문수경기장)

수원-포항(수원월드컵경기장)

제주-서울(제주월드컵경기장)

전북-인천(전주월드컵경기장)

대구-전남(대구스타디움)

경남-상주(창원축구센터·이상 14시)

  • 야구
  • 농구
  • 기타
'고우석, ML 데뷔기회 빨리온다'…마이애미, 주축투수 루자르도마저 팔았다…후보들에게 기회줄 듯
[NBA] '이제 간파당했나?' 부진에 빠진 레이커스의 슈퍼루키
올해 주축선수들을 대거 내다 팔며 '리빌딩' 작업 중인 마이애미가 또 한 명의 주전선수를 내다 팔았다. 이번에는 왼손투수 헤수스 루자르도(27)다.미국스포츠 전문채널 ESPN은 2...
사사키 부담감 없는 팀 찾는다더니, 지구 1위 제치고 121패 최약체 만났다
'日 선수도 깜짝! 가발 쓰고 링 흉내' 진안
사사키 로키(지바롯데 마린즈)는 메이저리그 모든 구단이 탐낼 만한 재능을 지녔다. 규정상 메이저리그 FA가 아닌 국제 유망주로 분류돼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영입할 수 있다는 점은...
"구속 20㎞ 증가! 스위퍼 추가! 축구선수 겸업" 그치만 임찬규는 야구선수잖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후 떠나는 앨런 윌리엄스, 그가 남긴 특별한 메시지
"구속 20㎞! 스위퍼 추가! 그리고 축구선수."LG 임찬규가 또 한번 입담으로 신기록을 썼다. 소원 세 가지를 알려달라는 말에 구속 향상과 스위퍼 추가를 원한다더니 마지막에 '직...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방송인 이은지가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이은지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은지 인스타 피드가 맞습니다”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해당 사진은 전날 진행된 ‘20...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모델 하루카 토도야가 파격적인 화보를 공개했다.하루카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멋지고 여성스러워지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루카의 화보가 담겼...
‘애둘맘’ 김빈우, 뭐가 살쪄…완벽한 수영복 자태
‘애둘맘’ 김빈우, 뭐가 살쪄…완벽한 수영복 자태
방송인 김빈우가 멋진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김빈우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푸켓 가족 여행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더불어 “열심히 살 빼서 왔는데 하루에 1kg씩 찌우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