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FA 미계약 노경은 대안? 롯데 장시환 선발 테스트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1-29
인쇄



양상문 롯데 감독은 투수 출신으로서 야구계에선 세심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투수 관리가 대표적인데 LG 감독 시절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가한 봉중근에게 미리 어깨를 보호하라고 지시했다.

1군 스프링캠프지로 출발하는 날짜가 3일 앞으로 다가온 28일, FA 노경은과 여전히 계약이 되지 않자 양 감독은 "대안을 준비해 뒀다"고 말했다.

현재 상황에서 드러난 후보는 윤성빈 송승준 등 지난해 선발 경험이 있는 투수들.

그러나 이날 예상 밖 후보가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날 시즌 구상을 밝혀가던 양 감독은 불펜 투수 장시환(31)을 선발로 쓸 수 있을까라는 가능성을 묻자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장시환은 통산 211경기에서 16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불펜에서 대기했다. 지난 2시즌 역시 모두 불펜이었다.

장시환은 최고 구속 150km를 거뜬히 넘는 강속구를 가졌다. 하지만 기복이 있다. 게다가 주자가 없을 때보다 주자가 있을 때 성적이 좋지 않아 불펜에서 불안을 보였다.

양 감독은 "아까울 정도로 정말 좋은 공을 가졌다"며 "캠프에서 테스트를 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는 마운드는 물음표다. 선발 박세웅이 팔꿈치 수술에 따른 재활로 전반기 출전이 불투명하고 박진형도 아직까지 어깨가 낫지 않았다. 지난 시즌 1군에서 비중이 크지 않았던 장시환이 선발진에 연착륙한다면 마운드 운용이 쉬워진다. 양 감독이 언급한 오프너 전략에 투입될 가능성도 있다.

물론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노경은과 재계약이다. 노경은은 지난 시즌 대체 선수 대비 승리기여도가 3.41로 팀 내 1위, 리그 국내 투수 중 5위다. 롯데는 노경은과 재계약 방침을 세우고 꾸준히 협상해 왔다.

롯데 관계자는 28일 "노경은과 여전히 이견이 있는 상태다. 현재 우리 쪽 제안을 노경은에게 전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며 "29일까지 계약하지 않으면 스프링캠프에 갈 수 없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충격' 이강인 인성 심각하다 주장 나와..."메시처럼 안하무인, 평범한 선수인데 스타인 척 해"
'충격' 이강인 인성 심각하다 주장 나와...
이강인을 비난하는 주장이 나왔지만 근거는 부족하다.파리 생제르맹(PSG) 소식을 전하는 'VIPSG'는 22일(이하 한국시간) "PSG로 가면 평범했던 선수들도 변했던 사례가 있는...
손흥민 이럴 수가! 리버풀 '매수축구'에 당했다…대놓고 잡아당기는데 심판 '모른 척'
손흥민 이럴 수가! 리버풀 '매수축구'에 당했다…대놓고 잡아당기는데 심판 '모른 척'
토트넘 홋스퍼와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주심이 손흥민을 향한 리버풀 선수의 노골적인 반칙 장면을 보고도 그대로 경기를 진행시키는 황당 판정이 나왔다.일대일 기회로 연결될 수 있었던 상...
‘상하이서 8년간 3100억원 수입’ 오스카, 브라질 복귀한다···“친정 상파울루와 계약 기간 조율중”
‘상하이서 8년간 3100억원 수입’ 오스카, 브라질 복귀한다···“친정 상파울루와 계약 기간 조율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출신으로 중국 슈퍼리그에서 8년간 활약한 오스카(33)가 브라질 무대로 돌아간다.스포츠 전문 매체 ESPN 브라질판은 22일 “오스카가 상파울루에 합류하...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방송인 이은지가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이은지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은지 인스타 피드가 맞습니다”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해당 사진은 전날 진행된 ‘20...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모델 하루카 토도야가 파격적인 화보를 공개했다.하루카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멋지고 여성스러워지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루카의 화보가 담겼...
‘애둘맘’ 김빈우, 뭐가 살쪄…완벽한 수영복 자태
‘애둘맘’ 김빈우, 뭐가 살쪄…완벽한 수영복 자태
방송인 김빈우가 멋진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김빈우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푸켓 가족 여행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더불어 “열심히 살 빼서 왔는데 하루에 1kg씩 찌우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