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최주환 돌아오면? 두산, 페르난데스 맹타로 행복한 고민
출처:뉴스1코리아|2019-03-24
인쇄

최주환 부상에서 복귀하면 누군가 벤치로 밀려

 

 

두산 베어스가 행복한 고민에 빠질듯 하다. 새 외국인 타자 호세 페르난데스의 개막전 맹타 때문이다.

페르난데스는 지난 2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개막전에 6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3타점을 기록했다.

팀 승리를 이끈 활약이었다. 두산은 페르난데스를 앞세워 5-4로 역전승, 기분 좋은 시즌 출발을 알렸다.

출발은 좋지 않았다. 2회말 첫 타석 무사 1루에서 2루수 병살타를 쳤고, 4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도 2루수 땅볼에 그쳤다.

그러나 6회말 2사 1,2루에서 한화 선발 워윅 서폴드를 상대로 우전 적시타를 때려냈다. 2-2 동점에서 두산에 3-2 리드를 안기는 안타였다. 3-3 동점이던 8회말 2사 1,2루에서는 한화 셋업맨 이태양에게 2타점 2루타를 뽑아냈다.

두산이 5-4로 승리하면서 결국 페르난데스의 6회말 적시타는 이날 결승타로 기록됐다.

사실 개막을 앞두고 페르난데스를 향해서는 기대보다 우려가 컸다. 시범경기에서 타율이 0.167(18타수 3안타)에 그쳤기 때문이다. 지난해 지미 파레디스, 스캇 반슬라이크 등 외국인 타자 영입에 실패했던 악몽이 떠오를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페르난데스는 개막전 승리를 이끄는 활약으로 자신을 향한 우려를 씻어냈다. 인터뷰를 통해서는 "연습경기와 실전은 매우 다르다"며 "본 경기가 시작되면 관중도 많아지고 긴장감, 집중력이 생긴다. 나에게는 실전이 더 잘 맞는다"고 말했다.

페르난데스가 활약을 이어간다면 두산은 또 다른 고민에 빠진다. 포지션이 겹치는 선수들의 교통정리가 필요하다. 현재는 최주환이 내복사근 손상으로 엔트리에서 빠져 있지만 최주환의 복귀가 예상되는 2~3주 후가 문제다.

김태형 감독도 개막전을 앞두고 "최주환이 돌아오면 누구 한 명은 (선발 라인업에서) 빠져야 하는 상황"이라며 "페르난데스에게는 최주환이 돌아오기 전까지가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페르난데스는 최주환(지명타자), 오재일(1루수), 오재원(2루수)과 포지션 경쟁을 벌였다. 최주환이 돌아온다면 총 4명의 주전급 선수 중 한 명은 선발로 뛸 수 없는 셈이다.

페르난데스가 외야수, 3루수로도 뛸 수 있다는 점은 두산 입장에서 다행이다. 3루에도 확고한 주전 허경민이 있지만 휴식이 필요할 때나 부상 등의 변수에 페르난데스 카드로 쉽게 대처할 수 있다.

지난해 사실상 외국인 타자가 없는 상황에서도 압도적인 전력으로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한 두산으로선 페르난데스의 개막전 활약이 반갑기만 하다. 페르난데스는 "1루가 가장 편하지만 팀이 필요한 포지션이 있다면 어디든 나가겠다"고 전의를 불태웠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축구대표팀 감독 탈락한 포옛, 전북 새 수장으로 한국 온다
축구대표팀 감독 탈락한 포옛, 전북 새 수장으로 한국 온다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후보에 올랐던 거스 포옛 전 그리스 대표팀 감독이 위기에 빠진 전북 현대를 구할 수 있을까.프로축구 전북 현대는 25일 2025시즌 팀을 이끌 거스 포옛 감독...
포항, '코리아컵 우승 주역' 골키퍼 윤평국 재계약..."열정적 팬들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
포항, '코리아컵 우승 주역' 골키퍼 윤평국 재계약...
포항 스틸러스가 코리아컵(구 FA컵) 우승 주역인 골키퍼 윤평국과 내년에도 동행한다.포항은 "윤평국과 재계약을 체결했다. 윤평국이 내년에도 포항의 골문을 지키게 됐다"고 26일 공...
맨시티 18년만에 최악의 부진, 과르디올라 묘책 있을까
맨시티 18년만에 최악의 부진, 과르디올라 묘책 있을까
최근 4시즌 연속 프리미어리그 정상에 오른 맨체스터 시티가 급격한 속도로 몰락하고 있다.맨시티는 2024~2025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7위로 처져 있다. 8승3무6패(29득 25실...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60대 황신혜, 섹시 산타 변신…파격 드레스 맵시
배우 황신혜가 섹시 산타클로스로 변신했다.황신혜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황신혜는 61세 나이를 잊은 듯한 파격 드레...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블랙핑크 리사, 팬티 바람에 산타 기다리나…아찔 성탄 패션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하의실종 크리스마스 패션을 선보였다.리사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 행복, 기쁨 가득한 연말이 되길.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장재인, 노브라 이어 하의 실종..파격 노출패션 즐기네
가수 장재인이 또 파격 패션에 도전했다.장재인은 지난 23일 자신의 SNS에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All I Want for Christmas is)”라는 멘트와 함...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