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베트통언, UCL 4강 2차전 출전 가능…‘손흥민’과 함께한다
출처:MK 스포츠|2019-05-03
인쇄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의 팀 동료 얀 베르통언(32)이 유럽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에 정상 출전이 가능할 전망이다. 뇌진탕 증세가 의심됐지만, 이상이 없다는 진단이 나왔다.

3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에 따르면 48시간 동안 의료진을 포함한 뇌진탕 전문 독일 신경학자의 검토를 통해 베르통언이 뇌진탕이 아니라는 진단이 나왔다. 토트넘은 “경기를 뛰기에도 무리가 없는 상태지만, 축구협회의 뇌진탕 지침에 의거해 계속해서 관리하겠다”고 설명했다.

베르통언은 지난 1일 런던 홈에서 열린 아약스와 2018-19 UCL 4강 1차전에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했지만 전반 39분 동료 토비 알더베이럴트와 헤딩 경합 중 충돌한 뒤 코와 머리에 충격을 느꼈고, 무사 시소코와 교체돼 벤치로 물러나야했다. 이날 토트넘은 0-1로 패했다.

 

 

다행히 뇌진탕은 아니었다. 최근 FIFA(국제축구연맹)를 비롯해 UEFA 등은 선수 뇌진탕에 대해 엄격하게 다루고 있다. 더 위험한 상황이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조금이라도 뇌진탕 증세가 있다면, 선수 출전을 막는 가이드라인까지 생겼을 정도다.

토트넘은 “베르통언이 훈련에 복귀하기 전 간단한 재활을 거치라는 뇌진탕 전문가의 추천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오는 9일 아약스의 홈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인 4강 2차전 출전도 문제없을 전망이다.

 

 

1차전 경고누적으로 뛰지 못했던 손흥민도 2차전에 나선다. 몸상태에 이상이 없는 베트통언과 손흥민이 함께 1차전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미계약 FA 최대어, 끝까지 밀당하나? "최소 7개팀 미팅…마감 72시간전에 결정"
“자극을 받은 것 같다” 치열한 신인왕 경쟁, 이민지와 최예슬도 합류할 수 있을까?
메이저리그 이적 시장에 남아있는 FA 최대어. 사사키 로키의 행선지는 1월 21일 이후에나 결정이 날 전망이다.미국 프란시스 로메로 기자는 5일(이하 한국시각) SNS를 통해 "소...
오타니와 한솥밥 먹게 된 김혜성이 롤모델 삼아야 할 선배
레너드, 5일 애틀랜타전 출장 ... 드디어 복귀
국가대표 2루수 김혜성이 월드 시리즈 챔피언 LA다저스의 멤버가 됐다.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4일(이하 한국시각)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했던 한국인 내야수 김혜성이 LA다저스와...
코리안 몬스터와 비시즌 함께 보내고 있는 황준서, 2025시즌엔 한층 더 성장할까
[NBA]
‘리틀 몬스터’ 황준서(한화 이글스)가 2025년엔 한층 더 성장된 모습을 보일 수 있을까.황준서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에서 훈련 중이다. 류현진이 차린 미니 캠프에서 장민재, 장지...
이솔이, 42kg인데 글래머라니‥축복 받은 몸매 자랑
‘박성광♥’ 이솔이, 42kg인데 글래머라니‥축복 받은 몸매 자랑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가 호주 여행 중인 근황을 공개했다.이솔이는 1월 4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오늘도 햇살이 맑아요. 다들 잔디에 앉아있길래 저도 따라 앉아봤어요. 해는 뜨...
미야오 잘나가네..가원·나린, '인기가요' 스페셜 MC 출격
미야오 잘나가네..가원·나린, '인기가요' 스페셜 MC 출격 [공식]
걸 그룹 미야오(MEOVV) 멤버 가원과 나린이 '인기가요'의 스페셜 MC로 마이크를 잡는다.5일 오후 3시 20분 SBS에서 방송되는 '인기가요'에 가원과 나린이 스페셜 MC로 ...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볼륨감…56kg 안 믿겨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볼륨감…56kg 안 믿겨
개그우먼 맹승지가 수영복을 입은 모습을 공개했다.4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쁜 수영복 보내주셨어요. 실제로 입어보니, 네이비 색깔 엄청 고급스럽게 나왔어요. 양면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