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토트넘, FA에 '손흥민 퇴장' 관련 2가지 항소예정..징계 경감 기대
출처:인터풋볼|2019-05-07
인쇄



토트넘이 본머스전에서 퇴장 당한 손흥민의 징계 경감을 위해 항소할 예정이다. 퇴장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밀치는 행위가 퇴장으로 보기에는 어렵다는 점과 3경기 출전정지 징계가 과도하다는 주장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경감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영국 `더 선`은 7일(이하 한국시간) "잉글랜드 축구협회(FA)의 징계위원회는 토트넘이 레르마를 밀쳐 손흥민이 퇴장 명령을 받은 것에 대한 항소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토트넘은 두 가지 갈래로 징계 경감 주장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지난 4일 열린 본머스 원정경기에서 선발 출전했지만 전반 43분 만에 레드 카드를 받아 일찌감치 경기를 마무리했다. 팀도 0-1로 패했다.

손흥민이 퇴장 명령을 받은 것은 경기 내내 자신에게 거친 파울을 가한 제퍼슨 레르마를 밀쳤기 때문이었다. 보복성 행위로 간주한 크레이그 포슨 주심은 손흥민에게 레드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에 대해 토트넘은 FA 징계 위원회에 항소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에서 퇴장 판정이 나온 것뿐만 아니라 3경기 출전 정지가 내려진 것에 대해서도 항소할 예정이다.



먼저 손흥민이 레르마를 밀쳤던 장면이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폭력적인 행동을 했다기 보다 레르마를 단순히 밀쳤다는 것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손흥민이 손으로 밀치긴 했지만 레르마가 경기장 위에서 뒹굴거나 부상을 입을 정도의 폭력 행위는 아니었다.

잉글랜드 대표팀의 감독 대행을 맡은 바 있는 스튜어트 피어스 감독도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손흥민이 (레르마의) 가슴 쪽을 밀친 정도라면 경고를 받았어야 했다"라는 생각을 나타냈다.

두 번째는 레드 카드를 곧바로 받은 손흥민이 3경기 출전 정지를 받기에는 과도한 수준이라는 주장이다. 토트넘은 경기 내내 손흥민에게 가해진 거친 반칙들이 담긴 영상 자료를 통해 주장을 강화할 생각이다. 또한 손흥민이 밀치기 전 레르마가 주먹으로 손흥민의 등을 가격한 것에 대해서도 근거로 삼을 것으로 보인다.

`더 선`은 "FA 규정에 따르면 손흥민의 퇴장에 대한 토트넘의 항소가 기각되더라도 추가적인 징계는 없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시속 168㎞ 광속구 던져 NPB 기록 깨겠다”···지바 롯데 게레로, 3년 만에 복귀 포부
부상과의 전쟁, DB가 무너진 이유
일본 프로야구(NPB) 지바 롯데가 3년 만에 다시 데려온 강속구 투수 타이론 게레로(33)가 일본 최고 구속 기록을 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신의 패스트볼 최고 시속인 167㎞...
여유있는 김하성, 시간 없는 김혜성
레이커스, 브루클린과 빅딜...러셀 내주고 핀니-스미스 영입
국가대표 내야수들의 메이저리그 계약이 해를 넘길 전망이다. 새 둥지를 찾는 김하성(29)은 여유롭다. 도전자 김혜성(25)은 시간이 많지 않다.김하성은 2021년 키움 히어로즈를 ...
잠잠한 김혜성, 손익계산 바쁜 키움
‘주장 그리고 최고참의 책임감’ KB 염윤아, “내가 먼저 움직여야 후배들도 배운다”
떠나거나 남거나. 김혜성(25·키움)의 다음 시즌 운명이 6일 안에 결정된다. 메이저리그 계약 마감일인 다음 달 4일 오전 7시까지 소속팀을 찾지 못하면 김혜성은 원소속팀인 키움으...
류효영 근황, 브라톱에 꽉 찬 글래머 자태…홈트로 몸매 가꾸는 중
류효영 근황, 브라톱에 꽉 찬 글래머 자태…홈트로 몸매 가꾸는 중
류효영이 근황을 전했다.지난 29일 류효영이 자신의 SNS에 "2024 잘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류효영은 홈트레이닝을 위해 운동복을 입고 있는 모습...
하윤아, 옆가슴 아찔 노출한 쇠맛 화보 공개…"오랜만에 짜릿한 기분"
하윤아, 옆가슴 아찔 노출한 쇠맛 화보 공개…
미스맥심 하윤아가 ‘쇠 맛’ 가득한 콘셉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세계적인 남성지 맥심(MAXIM)의 모델 하윤아가 새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맥심 1월호에서 카리스마 있는 눈빛과 파격...
강아랑, 입체적 몸매 돋보여…점점 깊어지는 섹시美
'수의사♥' 강아랑 기캐, 입체적 몸매 돋보여…점점 깊어지는 섹시美
강아랑 기상캐스터 겸 아나운서가 관능적 아우라를 풍겼다.최근 강아랑이 자신의 SNS에 "모두의 소중한 일상이 회복되길. 추운 날씨가 걱정입니다. 모두들 힘내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