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통산 사구 1위’ 최정은 아직 할 일이 많다
출처:스포츠동아|2019-06-15
인쇄


통산 사구(死球) 1위. 최정(32·SK 와이번스)의 대표적인, 그러나 달갑지만은 않은 수식어다. 소년 장사에서 베테랑에 접어들고 있는 최정이기에 몸 관리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진다. 트레이닝 파트에서는 최정의 통증 하나하나에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다.

최정은 14일까지 66경기에서 몸 맞는 공 14개를 기록했다. 144경기 전체로 환산하면 30개의 몸 맞는 공이 나온다. 이 부문 단일 시즌 1위는 1999년 박종호(당시 현대 유니콘스·31개)다. 1년에 가장 많이 맞았던 사례와 나란한 페이스인 셈이다.

통산 몸 맞는 공 1위 자리는 꿰찬지 오래다. 2005년 SK의 1차 지명을 받은 최정은 15시즌 통산 1573경기에서 240개의 몸 맞는 공을 얻어냈다. 통산 1위인데, 2위 박석민(NC 다이노스·189개)과 차이만 해도 50개를 웃돈다. 최정이 박석민보다 젊은 것을 감안하면 통산 1위 자리는 그의 차지가 될 공산이 크다.

염경엽 SK 감독은 “(최)정이의 통산 사구 1위는 쉽게 깨지지 않을 것이다. 자주 맞는 건 둘째 치고, 고졸 신인이 정이처럼 꾸준히 잘하기는 어렵다”며 최정을 치켜세웠다. 최정은 입단 첫해인 2005년 45경기에 출장하며 1군의 맛을 봤다. 2년차인 2006년에는 12홈런으로 두 자릿수 홈런을 때려냈고, 올해까지 14연속시즌 그 기록을 이어가는 중이다. 여기에 2010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병역특례 혜택까지 누렸다. 최정처럼 꾸준한 타자가 나오기 쉽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여기에 최정의 타격폼 역시 이러한 의견에 힘을 싣는다. 최정은 테이크백 동작 이후 몸이 홈 플레이트 쪽으로 붙는다. 자연히 몸쪽 공에 맞을 확률이 높아진다. 염 감독은 “그렇다고 타격폼을 바꾸자니 밸런스가 깨질 수밖에 없다. 참 어려운 문제”라며 아쉬워했다. 여기에 최정은 피부가 예민하다. 같은 사구라도, 남들에 비해 염증 수치가 높은 편이라고. SK 관계자는 “최정이 사구에 맞으면 트레이닝 파트는 비상이 걸린다”고 설명했다.

최정은 올 시즌에 앞서 SK와 6년의 프리에이전트(FA) 계약을 맺었다. 올해가 만 32세 시즌이니 ‘적어도’ 37세까지는 선수 생활을 이어간다는 의미다. 최정이 SK에서 쌓아야 할 금자탑은 여전히 많이 남아있다. 늘어가는 사구가 마냥 반가울 수 없는 이유다.

  • 축구
  • 농구
  • 기타
즐라탄 "우리가 래시포드 한번 써볼게" AC밀란 접촉했다...'주급 5억원'은 어떻게 되나?
즐라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원하는 구단이 나타났다.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래시포드는 24-25시즌 임대 이적 가능성을 두고 AC밀란...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33·마인츠)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지난달 말부터 2024~2025시즌 분데스리가 선수들의 전반기 활약을 평가한 순위인 랑리스테(R...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전남드래곤즈가 2025 겨울 이적시장에서 자유계약(FA)으로 수비수 김경재와 구현준을 영입하며 수비라인에 경험과 안정감을 더했다.김경재는 강구중, 대전유성생명과학고, 아주대를 거쳐...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2025년도 더 건강하게"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배우 김희정이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6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년도 더 건강하게!"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게시물에는 김...
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탄탄한 보디라인을 자랑했다.7일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의 개인 채널에는 “저는 근육 있는 몸은 별로 안 좋아하지만 슬랜더가 추구미라 관리에는 진심인데요?...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2025년은 나의 해"
[SC줌人] '뱀띠★'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권유리가 2025년을 빛낼 뱀띠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해 권유리는 영화 첫 주연작 '돌핀'부터 tvN 역대 월화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한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디즈니+의...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