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눈앞에서 기록 놓친 SK 하재훈, 흔들리지 않는다
출처:연합뉴스|2019-06-26
인쇄


신기록 도전에 실패한 선수들은 슬럼프에 빠지기 쉽다는 통설이 있다.

기록을 깨기 위해 무리하다가 컨디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기록 도전에 실패했다는 허탈함이 멘털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SK 마무리 투수 하재훈(29)은 최근 KBO리그 최다 연속 경기 무실점 기록에 도전했다가 아쉽게 실패했다.

그는 23일 두산 베어스와 홈경기 3-1로 앞선 9회 말에 등판해 1점을 내줘 연속 경기 무실점 기록이 ‘29‘에서 멈췄다.

2011년 오승환(당시 삼성 라이온즈)이 세운 30경기 무실점 기록을 눈앞에서 놓쳤다.

하재훈은 대기록 도전에 실패했지만, 정작 SK 관계자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는 분위기다.

SK 손혁 투수 코치는 "보통 신인 투수가 잘 던지다가 무너지면 경험 부족으로 긴 슬럼프를 겪을 수 있지만, 하재훈은 다르다"며 "하재훈은 멘털이 매우 강한 선수"라고 말했다.

손 코치는 "정신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시간을 주면 스스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전 포수 이재원도 비슷한 생각이다.

이재원은 "하재훈은 확실히 급이 다른 선수"라며 "엄청난 압박이 가해지는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다. 기록은 세우지 못했지만, 무너지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원의 말처럼 하재훈은 두산전서 기록 달성에 실패한 뒤에도 무너지지 않았다. 남은 타자를 잘 처리해 팀 승리는 지켰다.

SK 염경엽 감독은 "하재훈이 해당 경기 승리를 날렸다면 데미지를 크게 받았을지 모른다"며 "그러나 하재훈은 팀 승리를 지켰기 때문에 크게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하재훈은 올 시즌 시속 150㎞를 넘는 강속구를 앞세워 5승 1패 3홀드 17세이브 평균자책점 1.29를 기록 중이다.

그는 미국 시카고 컵스 산하 마이너리그, 일본 프로야구, 일본 독립리그에서 주로 야수로 뛰다 올 시즌 KBO리그에 데뷔했다.

투수로 풀타임을 치르는 건 처음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드디어 밝혀진 협회 선거위→허정무 후보의 일갈 “정몽규 호위무사로만 구성”
드디어 밝혀진 협회 선거위→허정무 후보의 일갈 “정몽규 호위무사로만 구성”
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출마한 허정무 후보가 최근 밝혀진 대한축구협회 선거운영위원회 명단을 두고 “허정무 후보의 호위무사로만 구성했기 때문에 밝힐 수 없었던 것”이라며 비판...
이강인 초대박! "아스널 간다! 선임대→여름이적 급물살"…16호 프리미어리거 보인다
이강인 초대박!
프랑스 최고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간판 공격 자원으로 거듭난 이강인이 겨울이적시장을 맞아 다시 한 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구단들과의 이적설에 휩싸였다.특히 아스널이 그...
[카라바오컵 REVIEW] '손흥민 우승 가능하다' 토트넘 베리발 결승골, 리버풀 1-0 격파...4강 1차전 승리 → 결승 진출 임박
[카라바오컵 REVIEW] '손흥민 우승 가능하다' 토트넘 베리발 결승골, 리버풀 1-0 격파...4강 1차전 승리 → 결승 진출 임박
토트넘 홋스퍼가 리버풀을 무너뜨리면서 우승 도전을 이어갔다. 결승까지 이제 1승 남았다.토트넘은 9일(한국시간)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친 리버풀과 2024-25시즌...
브브걸 유나 “응어리가 풀렸다, 새로운 시작”
브브걸 유나 “응어리가 풀렸다, 새로운 시작”
브브걸 유나가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했다.그룹 브브걸(BBGIRLS, 민영·은지·유나)은 9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싱글 ‘LOVE 2(러브 투)’ 유나의 콘셉트 포토...
(여자)아이들 민니, 너무 아슬아슬해…금발+레드립 환상적
(여자)아이들 민니, 너무 아슬아슬해…금발+레드립 환상적
(여자)아이들 민니가 아찔한 매력을 드러냈다.민니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공개곡 ‘Blind Eyes Red’ 가사 일부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해당 사진은 민...
황미나, 두바이 여신이네…건강미 넘치는 S라인
황미나, 두바이 여신이네…건강미 넘치는 S라인
기상캐스터 출신 연기자 황미나가 여신 자태를 뽐냈다.황미나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두바이 여행 사진을 올리며 “작년 9월은 체감 온도 50도였는데 지금은 들이마시는 공기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