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강등 위기 상하이선화, '최강희 감독+김신욱' 효과 기대
출처:풋볼리스트|2019-07-12
인쇄

 

강등권 탈출이 시급한 상하이선화가 후반기 최강희 감독과 김신욱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를 걸고 있다. 최강희표 상하이선화가 첫 선을 보이는 경기는 허베이화샤전이다.

다렌이팡에서 물러난 최강희 감독이 지난 5일 상하이선화의 새 사령탑으로 선임됐다. 상하이선화는 최 감독 부임 후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고 있다. 박건하, 최성용, 김현민, 최은성 등 ‘최강희 사단‘으로 코칭스태프를 꾸렸고, 전북현대에 70억 원의 이적료를 지불하고 장신 공격수 김신욱을 영입했다. AS로마에서 활약했던 공격수 스페탄 엘샤라위도 상하이선화에 둥지를 틀었다.

최 감독이 새롭게 둥지를 튼 상하이선화는 현재 중국 슈퍼리그에서 순위가 14위로 처졌다. 최근 4경기에서는 1승 1무 2패로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성적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중국 슈퍼리그 성향을 고려했을 때, 상하이선화에서도 여유를 부릴 수가 없다.

공교롭게도 최강희 감독의 첫 경기부터 승점 6점짜리 맞대결이 성사됐다. 한 계단 위에 있는 허베이를 만나게 된 것이다. 상하이선화는 12일 저녁 허베이와 ‘2019 중국 슈퍼리그‘ 17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14위 상하이선화(승점 12)와 13위 허베이(승점 13) 모두 강등권인 15위 베이징런허(승점 11)와 승점차가 크지 않다. 17라운드 결과가 중요한 이유다.

최 감독은 허베이전을 앞둔 11일 중국 ‘시나스포츠‘를 통해 "팀 분위기를 하루빨리 바꿔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상하이선화가 전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훈련 시간도 많지 않았다. 그러나 상대를 철저하게 분석했다. 허베이전에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며 데뷔전 승리를 다짐했다.

 

 

김신욱도 출격 준비를 마쳤다. 다수의 중국 매체는 김신욱이 허베이전에서 데뷔전을 치를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최 감독도 "김신욱을 팀에 합류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전북에서 최근까지 경기를 뛰었기 때문에 몸 상태도 괜찮다. (출전에) 문제될 것이 없다"며 허베이전 출격 가능성을 열어뒀다.

김신욱은 올 시즌 K리그에서 9골을 터뜨리며 물오른 득점력을 뽐냈다. 최 감독과 전북에서 오랜 기간 호흡을 맞췄던 만큼 상하이선화를 위기에서 구해줄 것이란 기대가 크다. 상하이선화가 김신욱 영입을 위해 70억이란 막대한 금액을 투자한 이유다.

허베이도 최근 부진하고 있지만, 경남FC에서 맹활약했던 말컹이 최전방에 버티고 있다. 올 시즌 허베이에 합류한 말컹은 14경기에 출전해 3골을 기록 중이다. K리그에서 보여줬던 것만큼 폭발적인 득점력을 보여주진 못하고 있지만, 최전방에서 위협적인 움직임은 여전하다.

최강희 감독도 "말컹은 위협적인 선수"라고 인정하면서 "말컹의 스타일을 잘 알고 있다. 선수들에게 말컹의 영상을 보여주면서 대응법을 설명했다. 대인 방어만이 아니라 떨어지는 볼이 말컹을 향하는 것도 잘 차단해야 한다. 선수들이 말컹을 잘 막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말컹 봉쇄법을 철저히 준비했다고 귀띔했다.

텐친취안첸과 다렌이팡에서는 웃지 못했던 최 감독은 상하이선화에서 다시 한 번 명예회복을 노린다. ‘애제자‘ 김신욱이 가세하는 등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고, 상대팀엔 잘 알고 있는 공격수 말컹도 있다. 최 감독의 노련함이 빛을 발해야 할 때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클랜드 전설이자 MLB 최고의 ‘리드오프’…리키 헨더슨 별세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후 떠나는 앨런 윌리엄스, 그가 남긴 특별한 메시지
미국프로야구(MLB) 역사상 최고의 ‘리드오프’로 평가받는 리키 헨더슨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65세.뉴욕 포스트는 22일 “MLB 도루왕으로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헨더슨이 21일...
진격의 양키스, FA 강타자 골드슈미트 1루수 보강
[NBA] '서부 1위' OKC, 정상급 3&D 영입으로 화룡점정 찍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가 2020년 내셔널리그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은 1루수 폴 골드슈미트(37)를 영입했다.MLB닷컴은 22일 오전(한국시간) 소식통을...
최고 340 상승↑…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 굿즈 수익도 역대급
'관심왕' GSW, 이론상 완벽한 궁합의 빅맨에 관심
프로야구는 2024시즌 역대 최초로 1000만 관중을 돌파했다. 입장 수익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후 최초로 1500억원을 돌파했다. 흥행 면에서...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DA★]
방송인 이은지가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이은지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은지 인스타 피드가 맞습니다”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해당 사진은 전날 진행된 ‘20...
모모, 꽉 찬 볼륨감 돋보이네…핏부터 남다른 글래머 자태
트와이스 모모, 꽉 찬 볼륨감 돋보이네…핏부터 남다른 글래머 자태
트와이스 모모가 평범한 민소매 티셔츠에도 감출 수 없는 볼륨감을 자랑했다.지난 21일 모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きょう"(오늘)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카즈하, '실력 논란' 떨쳐내나…달콤한 캐럴 커버 공개
르세라핌 카즈하, '실력 논란' 떨쳐내나…달콤한 캐럴 커버 공개
그룹 르세라핌 멤버 카즈하가 캐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지난 21일 카즈하는 개인 및 팀 공식 SNS를 통해 팝스타 사라 바렐리스(Sara Bareilles)의 'Love Is C...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