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북-서울, 맞대결 키워드 #최선참_이동국과박주영
출처:OSEN|2019-07-20
인쇄



K리그 1 최고 라이벌 매치로 거듭나고 있는 서울과 전북의 맞대결이 열린다.

FC 서울과 전북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 1 2019 22라운드서 맞대결을 펼친다. 서울은 12승 6무 3패 승점 42점으로 3위에 올라있다. 전북은 13승 6무 2패 승점 45점으로 1위다. 

서울은 제주 원정 패배를 잊고 인천전서 반전에 성공했다. 조직력을 바탕으로 인천을 몰아쳤고 손쉬운 승리를 챙겼다. 패배 후 부담스러울 수 있던 경기였지만 치열한 모습을 보인 끝에 승리를 맛봤다. 

서울은 부상자가 늘어 부담이 크다. 주포 페시치가 빠진 상황에서 공격을 펼쳐야 한다. 그의 부재가 아쉽지만 큰 형 박주영의 활약이 대단하다. 박주영은 올시즌 서울이 치른 K리그1 모든 경기에 출전해 5골 5도움을 올렸다. 반 시즌 만에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기록했고 자신의 K리그 한 시즌 최다도움까지 올렸다.

그는 자신의 활약에 대해 묻자 손사레를 치며 동료들의 도움이 크다고 설명했다. 박주영은 "골을 넣으면 좋겠지만 그보다 팀으로 전북을 어떻게 상대해야 할지가 중요하다. 주장을 위시해 어린 선수들이 모든 것을 쏟고 있다. 홈에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하겠다"고 전북전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서울에 박주영이 있다면 전북에는 이동국이 있다. 김신욱이 중국 슈퍼리그 상하이 선화로 이적하면서 생긴 공백을 이동국은 충분히 채웠다. 대구와 경기서는 1도움을 기록했고 최전방에서 활발히 움직이며 전북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울산과 현대家 더비서도 이동국은 선제골을 터트렸다. 페널티킥에 대한 부담이 있었지만 침착한 슈팅으로 골을 만들었다. 오른쪽 발목이 부은 상태지만 이동국은 누구보다 많이 뛰었다. 울산전을 마친 이동국은 "우리가 못한 것 같다"라면서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다. 전북전에는 치열한 모습을 보이겠다는 의지다. 

전북은 이동국이 더 뛰어야 할 의무가 있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공수 조율을 맡은 신형민이 경고누적으로 서울전에 나설 수 없다. 손준호, 최영준 등 대체자원이 있지만 신형민이 있을 때 전북은 가장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따라서 후방에서 안정적인 빌드업을 펼쳤던 신형민이 빠진 이상 이동국은 전방에서 후배들이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많이 뛰어야 한다. 

김신욱이 뛰면서 서울을 상대로 전북은 4연승을 거두고 있다. 또 최근 6경기서는 5승 1무로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 김신욱이 빠졌지만 이동국과 함께 새로 이적한 김승대가 빠른 적응을 보인다면 충분히 예전의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충분하다. 

박주영-이동국, 팀의 최선참들이 서울-전북전의 열쇠다. 과연 승리의 열쇠는 누가 될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클랜드 전설이자 MLB 최고의 ‘리드오프’…리키 헨더슨 별세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후 떠나는 앨런 윌리엄스, 그가 남긴 특별한 메시지
미국프로야구(MLB) 역사상 최고의 ‘리드오프’로 평가받는 리키 헨더슨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65세.뉴욕 포스트는 22일 “MLB 도루왕으로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헨더슨이 21일...
진격의 양키스, FA 강타자 골드슈미트 1루수 보강
[NBA] '서부 1위' OKC, 정상급 3&D 영입으로 화룡점정 찍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가 2020년 내셔널리그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은 1루수 폴 골드슈미트(37)를 영입했다.MLB닷컴은 22일 오전(한국시간) 소식통을...
최고 340 상승↑…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 굿즈 수익도 역대급
'관심왕' GSW, 이론상 완벽한 궁합의 빅맨에 관심
프로야구는 2024시즌 역대 최초로 1000만 관중을 돌파했다. 입장 수익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후 최초로 1500억원을 돌파했다. 흥행 면에서...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이은지, 오늘은 ‘텐디’ 아니고 낸시? 고저스+섹시 ‘오마이갓’ [DA★]
방송인 이은지가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이은지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은지 인스타 피드가 맞습니다”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해당 사진은 전날 진행된 ‘20...
모모, 꽉 찬 볼륨감 돋보이네…핏부터 남다른 글래머 자태
트와이스 모모, 꽉 찬 볼륨감 돋보이네…핏부터 남다른 글래머 자태
트와이스 모모가 평범한 민소매 티셔츠에도 감출 수 없는 볼륨감을 자랑했다.지난 21일 모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きょう"(오늘)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카즈하, '실력 논란' 떨쳐내나…달콤한 캐럴 커버 공개
르세라핌 카즈하, '실력 논란' 떨쳐내나…달콤한 캐럴 커버 공개
그룹 르세라핌 멤버 카즈하가 캐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지난 21일 카즈하는 개인 및 팀 공식 SNS를 통해 팝스타 사라 바렐리스(Sara Bareilles)의 'Love Is C...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