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장현수 뛴 알힐랄, 남태희·정우영의 알사드 꺾고 ACL 결승행
출처:연합뉴스|2019-10-23
인쇄


장현수(28)가 뛰는 사우디아라비아 알 힐랄이 남태희(28), 정우영(30)의 소속팀 알 사드(카타르)를 따돌리고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결승에 올랐다.

알 힐랄은 23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킹 사우드 대학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4강 2차전 홈 경기에서 알 사드에 2-4로 패했다.

그러나 2일 원정 1차전에서 4-1로 대승을 거뒀던 알 힐랄은 두 경기 합계 6-5로 앞서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준우승한 2017년 이후 2년 만에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오른 알 힐랄은 광저우 에버그란데(중국)-우라와 레즈(일본)의 승자와 다음 달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의 결승전에서 격돌한다.

1991, 2000년(당시는 ‘아시안 클럽 챔피언십‘) 우승팀인 알 힐랄이 올해도 정상에 오르면 포항 스틸러스와 더불어 3회로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세운다.


알 힐랄의 장현수, 알 사드의 남태희와 정우영 모두 풀타임을 소화하며 ‘코리안 더비‘가 펼쳐졌다.

1차전 원정 대승으로 여유가 있었던 알 힐랄이 전반 13분 살렘 알 다우사리의 선제골로 유리한 고지를 더 굳혔다.

알 사드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전반 17분 아크람 아피프의 페널티킥 골을 시작으로 19분 남태희, 20분 하산 알 하이도스의 득점포가 이어지며 매섭게 따라붙었다.

하지만 전반 25분 바페탕비 고미스가 한 골을 추가하며 알 힐랄이 합계에서 2골 차 리드를 이어갔고, 알 사드는 후반 추가 시간 한 골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마케팅팀 남주성 파트너, 5년 8개월 열애 끝 28일 결혼
‘NBA 꿈 이룰까?’ 주가 높인 한국계 제이비언 리, 드래프트서 전체 47순위로 CLE 지명 예상
SSG 랜더스 마케팅팀 남주성 파트너가 28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빌라드아모르 이천에서 신랑 서동훈씨와 백년가약을 맺는다.두 사람은 2019년에 처음 만나 5년 8개월의 긴 열애...
오승환 스스로 입증해야 한다 ‘은퇴투어 자격’
'득점왕→리그 최악의 먹튀' 피닉스의 짐덩어리가 된 빌
오승환(42·삼성)은 다사다난한 2024년을 보냈다.지난 시즌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오승환은 2년 총액 22억원 계약으로 삼성에 남았다. 계약하자마자 경쟁 모드에 들...
오타니, AP통신 선정 '올해의 남자 선수'…3번째 수상
[NBA] '이제 간파당했나?' 부진에 빠진 레이커스의 슈퍼루키
메이저리그(MLB)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AP통신이 선정하는 '올해의 남자 선수'로 뽑혔다.AP통신은 24일(한국시각) 자사와 회원사 소속 스포츠 기자 7...
‘하시2’ 오영주, 비키니 몸매 이 정도야? 갑자기 섹시해졌네
‘하시2’ 오영주, 비키니 몸매 이 정도야? 갑자기 섹시해졌네
배우 오영주가 날씬한 몸매로 근황을 전했다.오영주는 12월 22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꿈 같았던 시간들 발리 참 매력있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사진 속 오영주는 발리의 ...
‘44kg 감량’ 최준희, 군살 제로 비키니 몸매
‘44kg 감량’ 최준희, 군살 제로 비키니 몸매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인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2일 최준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준희는 검은색 비키니를 입고 ...
옥주현, 핑클 시절부터 유명해던 글래머..거침없는 가슴골 노출
옥주현, 핑클 시절부터 유명해던 글래머..거침없는 가슴골 노출
옥주현이 가슴 부분이 깊게 파여 섹시한 의상을 입고 완벽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23일 그룹 핑클 출신 뮤지컬배우 옥주현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뜨겁고 따수웠던 창원....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