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주범? 보스턴 코라 감독, 사인 훔치기로 해고
출처:데일리안|2020-01-15
인쇄


2018 월드시리즈 우승팀 보스턴 레드삭스가 전자기기를 이용해 사인 훔치기에 가담한 의혹에 휩싸인 알렉스 코라 감독을 해고했다.

미국 ‘ESPN’은 15일(한국시각) “보스턴이 코라 감독을 해고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스턴은 현재까지 나온 증거만으로도 코라와 함께 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 코라 역시 보스턴 구단 결정에 동의, 사실상 사인 훔치기를 인정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

MLB는 사인 훔치기 사건으로 인해 격랑에 빠져있다.

전날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으로부터 ‘사인 훔치기’에 대한 책임으로 제프 르나우 단장과 A.J. 힌치 감독에 대한 중징계를 발표했다. 이어 휴스턴 구단주는 관리자의 책임을 물어 단장과 감독을 모두 해고했다.

휴스턴은 이미 중징계를 받았고, 보스턴은 보다 수위 높을 것으로 예상하는 징계를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다. 보스턴은 지역언론의 압박 속에 MLB 사무국의 징계에 앞서 코라 감독을 해고 조치했다.

코라는 사인 훔치기 아이디어를 제공한 인물이라는 의혹도 있다. 쉽게 말해 주범이라는 의미다. 코라는 2017시즌 휴스턴 시절 벤치코치를 역임한 뒤 2018시즌 보스턴 감독으로 부임했다.

코라가 머물 당시 두 팀은 모두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했고, 외야 카메라를 이용한 사인 훔치기 논란에 휩싸였다. 코라가 두 구단에서 사인 훔치기에 연루된 만큼, 영구 제명될 가능성마저 제기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