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MLB 샌프란시스코, 빅리그 첫 여자 정식코치 선임
출처:연합뉴스|2020-01-17
인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빅리그 역사상 처음으로 여자 정식 코치를 선임했다.

MLB닷컴은 17일(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가 소프트볼 선수 출신 알리사 나켄 코치와 계약했다"며 "나켄 코치는 빅리그 최초의 정식 여자 코치"라고 소개했다.

나켄 코치의 직함은 ‘보조 코치‘로 특별한 보직이 정해지진 않았다.

실전 경기에 참여할 가능성도 적다. 메이저리그에선 총 7명의 코치가 더그아웃에 출입할 수 있는데, 샌프란시스코의 코치진은 총 13명이다.

그러나 나켄 코치의 계약은 메이저리그 금녀의 벽을 허물었다는 점에서 충분히 의미 있다.

19세기에 태동한 메이저리그에서 여자 지도자(트레이닝 코치 제외)가 정식 코치가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많은 여자 지도자들이 메이저리그 문을 두드렸지만, 정식 빅리그 계약으론 이어지지 않았다.

2015년 오클랜드 에슬레틱스에 합류한 저스틴 시갤 코치는 메이저리그 선수들을 직접 지도했지만, 임시직인 인스트럭터였다.

지난해 시카고 컵스에 합류한 레이철 폴든 타격 코치는 루키리그에서 활동하고 뉴욕 양키스와 계약한 레이철 볼코벡 타격 코치는 마이너리그 순회 지도자로 빅리그 무대를 밟지 못했다.

나켄 코치는 메이저리그 코치 계약을 하고 새 시즌 빅리그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나켄 코치는 선수 출신이다.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세크라멘토 호네츠에서 소프트볼 선수로 활약했다.

그는 선수 시절 184경기에 출전해 타율 0.304, 19홈런을 기록했다.

이후 나켄 코치는 샌프란시스코 대학 야구부에서 프런트 경험을 쌓은 뒤 2014년 샌프란시스코 구단 인턴으로 입사했다.

그는 구단에서 선수 육성 부문 관련 업무 등을 맡았고, 최근까지 선수단 건강관리 업무를 진행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신문선 축구협회장 후보 “정몽규 회장 후보 자격 없어 사퇴해야”
신문선 축구협회장 후보 “정몽규 회장 후보 자격 없어 사퇴해야”
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나선 신문선 후보가 정몽규 현 회장의 후보 자격을 문제삼으며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문선 후보는 13일 오전 축구협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