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쏠쏠한 전력 보강' 한화, 스토브리그 마지막퍼즐 김태균
출처:뉴스1|2020-01-21
인쇄



한화 이글스가 의 2020년 전력 보강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 쏠쏠하게 채워넣은 퍼즐판의 마지막 조각은 김태균이다.

한화는 지난 시즌 9위에 그쳤다. 2018년 3위로 포스트시즌에 진출, ‘10년 암흑기‘를 끊어냈으나 그 흐름이 이어지지 못했다.

지난 시즌을 마친 뒤 한화에는 큰 변화가 불어닥쳤다. 팀의 레전드이자 영구결번(23번) 보유자, 정민철 해설위원을 신임 단장으로 선임한 것. 이후 한화는 정민철 단장의 주도 아래 전력보강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정민철 단장이 선임 되기 전부터 한 가지 뚜렷한 전력보강 요인이 있었다. 지난해 시범경기 개막을 앞두고 트레이드를 요청해 ‘무기한 참가활동 정지‘ 처분을 받았던 이용규가 징계에서 해제됐다.

외야에 큰 공백을 안고 있던 한화에는 베테랑 이용규의 복귀가 큰 힘이 된다. 이용규는 10월 마무리캠프부터 팀에 합류, 열심히 다음 시즌을 준비했다. 선수단 투표로 새 시즌 주장까지 맡게 됐다.

스토브리그가 개막한 뒤로는 쏠쏠하게 전력을 보강했다. 먼저 2차 드래프트를 통해 포수 이해창, 좌완 투수 이현호, 좌타 외야수 정진호를 영입했다. 3명 모두 전 소속팀에서 1군 멤버로 활약했던 선수들이다.

2차 드래프트 이틀 뒤에는 롯데 자이언츠와 트레이드를 단행해 우완 선발 장시환을 영입했다. 백업 포수 지성준을 내줬지만, 그 공백은 이해창으로 메울 수 있다. 2차 드래프트 지명 때부터 계산된 수순이었다.

방출 선수들도 영입했다. 통산 타율 0.283을 기록 중인 김문호, 2016년 19홈런을 몰아쳤던 강타자 최승준이 한화 유니폼을 입었다.

이용규를 포함, 새로 수혈된 선수들은 올 시즌 모두 1군에서 뛸 가능성이 높다.

이용규와 정진호, 김문호는 외국인 선수 제라드 호잉과 함께 외야를 책임져야 하는 선수들. 이해창은 최재훈의 뒤를 받치는 백업포수, 이현호는 5선발 또는 스윙맨으로서 역할이 기대된다. 장시환은 당장 3선발을 맡아줘야 한다. 최승준도 1루수나 대타 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다.

내부 FA 3명과도 계약을 마쳤다. 가장 먼저 ‘수호신‘ 정우람과 4년 총액 39억원에 도장을 찍었다. 이어 윤규진은 1+1년 최대 5억원, 이성열은 2+1년 최대 20억원에 계약했다.



내부 FA 계약을 포함, 스토브리그의 마지막 관문은 김태균이다.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다음 영구결번 후보 김태균은 아직 한화와 계약에 이르지 못했다. 정민철 단장은 "구단의 뜻을 전달했고 합의점을 찾기 위한 시간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균은 여전히 한화에서 최고의 타자다. 지난해 팀 내 유일한 3할 타율(0.305)을 기록했다. 홈런(6개)과 타점(62개) 숫자가 감소하긴 했지만 타석에서 상대에게 위압감을 줄 수 있는 강타자다.

정민철 단장 역시 "김태균은 팀에 꼭 필요한 선수다. 나이라는 선입견이 있어서 그렇지 충분히 능력을 발휘할 선수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믿음을 보였다.

한화는 이달말 미국 애리조나로 스프링캠프를 떠난다. 한화와 김태균에겐 설 연휴를 포함해 열흘 남짓 시간이 남아 있다. ‘재도약‘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그 안에 이견을 좁혀 계약을 마무리해야 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