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기대된다”는 승부사 류중일 감독, 투수 재활조 주목하는 이유
출처:스포츠경향|2020-01-29
인쇄

 

프로야구 감독들에게 스프링캠프는 가장 스트레스가 없는 시간이다. 한 시즌을 구상하는 데 있어 장밋빛 기대와 희망으로만 채워진 시간이기 때문이다. 호주 시드니 캠프 출발에 앞서 취재진과 만난 LG 류중일 감독은 “기대가 됩니다”며 미소지었다. 그는 “팀이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 (지난해 포스트시즌 진출로)조금이지만 더 나아갔다고 생각한다. 새 시즌 팬들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더 높아진 목표를 숨기지 않았다.

정규시즌 4위로 마친 LG는 스토브리그에서 기존 전력을 지키며 물음표를 지웠다. 오지환 등 주축 자유계약선수(FA)를 잔류시켰고, 고민이던 내야에 베테랑 2루수 정근우를 데려와 경쟁력을 끌어올렸다. 공격력의 열쇠인 외인 타자도 장고 끝에 스프링캠프 출발에 앞서 계약했다. 새 외인 타자 로베르토 라모스는 지난 28일 입국해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다. 류 감독은 “영상으로 본 타자 중에 스윙 궤적이 가장 좋았던 선수”로 기대했다.

무엇보다 더 높아질 마운드가 ‘해 볼만 하다’는 자신감의 원천이다. 류 감독은 “재활 중인 투수들에 기대가 크다. 이미 호주로 넘어가서 훈련 중인데, 스프링캠프 시작과 함께 가장 먼저 몸상태를 체크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기량이 검증된 선수들이 개막에 맞춰 복귀할 예정이다. 허리가 좋지 않았던 정찬헌은 앞선 두 시즌 불펜에서 60이닝 이상을 책임진 마무리다. 2018시즌에는 27세이브(5승3패 평균자책 4.85)를 따내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시즌에는 부상 여파 속 13경기(1승1패 6세이브 1.64) 등판에 그쳤다. 2018시즌까지 3년 연속 팀의 필승조로 활약하던 김지용도 팔꿈치 수술을 받아 한 시즌을 쉬었다.

입단과 함께 즉시 전력감으로 평가받은 2019년 1차 지명 우완 투수 이정용도 기대감이 크다. 스프링캠프부터 최고 시속 150㎞대 초반의 빠른 공에 안정된 투구폼, 그리고 제구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입단과 함께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았다. 2016년 1차 지명으로 지난 시즌 후반 불펜 에이스로 활약한 김대현도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아 재활 중이다.

LG는 ‘투수 왕국’을 꿈꾼다. 재활 중인 투수들이 열쇠를 쥐었다. 불펜은 지난해 35세이브를 올린 새 마무리 고우석을 중심으로 부상에서 돌아올 정찬헌, 이지용 등으로 재구성될 전망이다. 자연스럽게 LG의 약점이던 4·5선발 경쟁 구도도 치열해지면서 류 감독을 흐뭇하게 만들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