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충남아산FC, 대전 원정에서 재창단 후 첫 승 도전
출처:스포츠동아|2020-05-15
인쇄


박동혁 감독이 이끄는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이 오는 17일 하나원큐 K리그2 2020 2라운드에서 대전하나시티즌(이하 대전)과 원정 경기를 치른다.

2020년 새롭게 태어난 충남아산은 지난 10일 홈 개막전에서 부천FC에 아쉽게 0-1로 석패했다. 충남아산은 17일 원정 경기서 심기일전과 함께 역사적인 재창단 후 첫 승을 거둔다는 각오다.

아산은 지난 부천 전에서 가능성을 엿봤다. 새로운 얼굴들이 합류했지만 조직력과 팀 적응에서 어색함을 찾아볼 수 없었다.

가장 눈에 띈 선수는 김찬과 무야키치였다. 2000년생이지만 패기 넘치는 플레이를 보여준 김찬은 아산의 미래를 책임질 공격 자원으로 충분했고 아민 무야키치는 장점인 연계 플레이로 부천의 뒷공간을 헤집었다.

이번에 맞붙는 대전은 쉽지 않은 상대다. 기업구단으로 새롭게 출발한 대전은 황선홍 감독과 바이오, 안드레 루이스, 채프만 등 외국인 선수들을 영입하며 전력을 강화했다. 대전은 첫 경기였던 수원FC 원정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하지만 충남아산은 대전의 연승 도전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각오다. 충남아산 입장에선 대전을 잡는다면 상승 분위기를 탈 수 있게 된다.

박동혁 감독은 지난 부천 전이 끝난 뒤 “선수들이 본인의 기량을 다 발휘하지 못한 것 같다. 좀 더 좋아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면서 대전 전에서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을 약속했다.

기대를 모은 필립 헬퀴스트는 부천 전에 이어 대전 전에서도 나서지 못할 전망이다. 헬퀴스트는 무야키치와 함께 영입됐지만 부상으로 출전이 불발됐다. 박동혁 감독은 “근육 부상이라 언제 돌아올지는 모르겠다. 동계훈련에서 연습한 대로 당분간 김찬, 무야키치를 함께 활용할 생각이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아산의 대전 원정은 17일(일) 오후 6시 30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며 IB스포츠, 다음/네이버/아프리카TV에서 볼 수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3년 역제안, 자세 낮춘 ‘뉴욕의 왕’··· 알론소는 마지막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까
버튼 장착한 정관장, 후반기 반전 꿈꾼다
‘뉴욕의 왕’ 피트 알론소(31)가 자세를 낮췄다. 원소속 뉴욕 메츠에 3년 역제안을 내놨다. 거액의 장기계약을 고집했지만, 메츠는 물론 다른 구단으로부터도 큰 관심을 끌지 못하자...
끊이지 않고 쏟아지는 김하성 영입 후보군, 이번에는 시애틀 “김하성의 수비와 타격, 다른 내야수들보다 우위 점할 것”
‘상위 팀 대결’ 또 하나의 볼거리였던 ‘자매 매치’
돌고 돌아 이번에는 시애틀 매리너스다. 메이저리그(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팀을 구하고 있는 김하성(30)의 예상 행선지가 또 추가됐다.미국 ‘클러치포인트’는 13일 ...
‘37세 규정 이닝 돌파 단 3명’ FA 앞둔 김광현·양현종은?
재활 중인 스마트, 매주 상태 확인 ... 월중 복귀 시도
2025시즌이 끝나면 KBO리그 FA 시장에 거물 투수 2명이 동시에 나온다. 바로 리빙 레전드이자 영구결번 지정이 거론되는 SSG 김광현과 KIA 양현종이다.1988년생 동갑내기...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