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득점 등극 앞둔 르브론, 향후 도전자는 돈치치?
출처:점프볼|2023-01-13
인쇄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의 통산 최다득점 등극이 임박했다. 산술적으로 역대 최초의 4만 득점도 노려볼 수 있는 상황. ‘신성’ 루카 돈치치(댈러스)는 향후 제임스의 기록에 도전할 수 있을까.

현지언론 ‘ESPN’은 13일(한국시간) “돈치치는 향후 제임스가 보유하게 될 통산 최다득점을 경신할 수 있을까?”란 제목의 기사를 게재, 눈길을 끌었다.

제임스는 3만 7965점을 기록, 통산 득점 1위 카림 압둘자바의 3만 8387점까지 422점 남겨두고 있다. 평균 29.1점을 기록 중인 현재 추세라면 2월 내 달성이 유력하다. 향후 2시즌 이상 더 소화하면, NBA 역대 최초인 4만 득점도 노릴 수 있다.

그렇다면 훗날 제임스가 보유하게 될 최다득점에 도전할 선수는 누가 있을까. ‘ESPN’은 돈치치를 유력한 후보로 꼽았으며, 직접 질문을 건넸다. 돈치치는 이에 대해 “이런 확률은 라스베이거스에서 물어봐야 한다. 가능성은 있겠지만 정말 힘든 일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ESPN’이 돈치치를 주목한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돈치치는 올 시즌 초반에 통산 8000점을 돌파했으며, 이 부문 최연소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데뷔 5년 차인 올 시즌에 평균 34.2점을 기록 중이며, 이는 제임스도 남기지 못한 수치다. 제임스의 데뷔 5년 차 기록은 평균 30점, 커리어하이는 3년 차인 2005-2006시즌에 기록한 31.4점이었다.

물론 통산 최다득점을 위해선 리그 최정상급 기량을 오랜 기간 유지해야 한다. 20번째 시즌을 치르고 있는 제임스는 매 시즌 평균 20점 이상을 기록하는 등 여전히 리그에서 최정상급 선수로 군림하고 있다. 돈치치 역시 “나는 그렇게 오래 뛰지 못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돈치치는 최근 이와 비슷한 질문에 우문현답하기도 했다. ‘독일병정’ 덕 노비츠키는 댈러스 매버릭스에서만 21시즌을 소화했던 전설이다. 21시즌은 특정 선수가 한 팀에서 소화한 가장 많은 시즌이며, 노비츠키는 “돈치치가 내 기록을 깨줬으면 한다. 멋있는 일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돈치치는 이에 대해 “20년 동안 뛸 수 있을지 모르겠다. 너무 오랜 기간이다. 20년 뒤에는 슬로베니아의 농장에서 생활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라며 웃었다.

물론 최다득점 도전을 논하기엔 아직 이른 시점이며, 이와 별개로 돈치치가 올 시즌을 지배하고 있는 선수라는 것은 분명하다. 돈치치는 지난달 NBA 역사상 최초로 60점 20리바운드가 동반된 트리플더블을 작성하는 등 38경기 평균 34.2점 3점슛 2.9개 야투율 50.1% 8.9리바운드 8.7어시스트 1.6스틸로 맹활약 중이다. 유력한 MVP 후보다.

현역 막바지에 돈치치와 맞대결한 바 있는 드웨인 웨이드(전 마이애미)는 “돈치치는 코너에 있는 슈터에게 밧줄로 묶어놓은 것처럼 패스할 수 있는 선수다. 제임스를 보는 것 같았다. 그렇게 패스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선수는 많지 않다”라고 평가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