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동부 1위를 이끄는 '에이스'의 자신감…"난 최고의 선수 중 한 명"
출처:점프볼|2024-02-21
인쇄



제이슨 테이텀(보스턴)은 자신감으로 가득했다.

보스턴 셀틱스 테이텀은 21일(한국시간) 현지 언론 ‘ESPN‘과 인터뷰에서 자신감 있는 답변으로 눈길을 끌었다.

보스턴은 올 시즌 100번의 포제션 당 득실 마진을 의미하는 네트 레이팅(10.3점) 리그 전체 1위를 기록, 완벽한 공수 조화를 이루며 43승 12패로 동부 컨퍼런스 1위에 올라 있다. 2위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36승 17패)와 승차는 무려 6경기 차다.

그 중심에는 테이텀의 활약을 빼놓을 수 없다. 올 시즌 52경기에 나서 평균 27.1점 8.6리바운드 4.8어시스트로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보스턴 프랜차이즈 역사상 최초로 평균 득점 30+점(30.1점)을 기록한 지난 시즌보다 득점은 다소 하락했지만, 어시스트와 3점슛 성공률, 필드골 성공률 등 다양한 지표에서 상승하며 효율을 챙겼다.

테이텀은 “나는 많은 선수로부터 존경심을 받았다. 야니스 아데토쿤보는 물론이고 니콜라 요키치와 조엘 엠비드는 MVP를 받은 선수들이다. 매일 경기에 나갈 때마다 내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는 것을 믿는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아직 25살이지만, 벌써 리그 7년 차다. 내가 매 경기를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난 알기 때문에 자신감으로 가득하다. 더 최고가 되어야 하고 더 이겨야 한다"며 의지를 밝혔다.



보스턴은 오프시즌 팀의 심장이라고 불리던 마커스 스마트(멤피스)가 떠났지만,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와 즈루 할러데이가 합류하며 선수단에 많은 변화를 맞이했다.

이에 대해 테이텀은 "제일런 브라운, 포르징기스가 팀을 많이 바꿨다. 여기에 할러데이와 데릭 화이트까지 지난 시즌과 비교하면 더 좋아졌다. 팀 케미스트리가 정말 좋다"라고 이야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즐라탄 "우리가 래시포드 한번 써볼게" AC밀란 접촉했다...'주급 5억원'은 어떻게 되나?
즐라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원하는 구단이 나타났다.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래시포드는 24-25시즌 임대 이적 가능성을 두고 AC밀란...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 독일 최고 공격형 미드필더 6위 선정…“끈질긴 체력과 투지가 인상적”
이재성(33·마인츠)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지난달 말부터 2024~2025시즌 분데스리가 선수들의 전반기 활약을 평가한 순위인 랑리스테(R...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오피셜] 전남드래곤즈, '93년생 동갑내기' DF 김경재 & 구현준 영입!
전남드래곤즈가 2025 겨울 이적시장에서 자유계약(FA)으로 수비수 김경재와 구현준을 영입하며 수비라인에 경험과 안정감을 더했다.김경재는 강구중, 대전유성생명과학고, 아주대를 거쳐...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2025년도 더 건강하게"
김희정, 과감한 레깅스룩에 꽉찬 볼륨감
배우 김희정이 운동을 통해 건강 관리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6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5년도 더 건강하게!"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게시물에는 김...
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이솔이, 몸매 관리에 진심 맞네..완벽 S라인에 힙업 뒤태까지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탄탄한 보디라인을 자랑했다.7일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의 개인 채널에는 “저는 근육 있는 몸은 별로 안 좋아하지만 슬랜더가 추구미라 관리에는 진심인데요?...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2025년은 나의 해"
[SC줌人] '뱀띠★' 권유리, 드라마·영화·예능 전방위 활약중
권유리가 2025년을 빛낼 뱀띠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해 권유리는 영화 첫 주연작 '돌핀'부터 tvN 역대 월화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한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디즈니+의...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