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킬' 논란 황대헌… 과거 '린샤오쥔' 사건 재조명
출처:머니S|2024-03-19
인쇄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황대헌의 ‘팀킬‘을 의혹에 중국으로 귀화 한 린샤오쥔(임효준) 사건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9년 6월 진천선수촌에서 임효준은 실내 암벽 훈련을 하던 중 장난을 치다가 황대헌의 엉덩이 윗부분을 노출시켰다. 황대헌 역시 여자 선수의 엉덩이를 때리는 등 장난을 치면서 임효준의 행위도 장난으로 치부됐다.

하지만 임효준은 같은 해 8월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1년 자격정지 처분을 받았고 이어 12월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 됐다. 2020년 임효준은 1심에서 벌금 300만원의 유죄 선고를 받았지만 2심에서 판결이 뒤집혔다.

당시 2심 재판부는 "황대헌도 동료 여자 선수가 장난으로 받아들일 것을 감지하고 엉덩이를 때리는 장난을 쳤고 황대헌이 임효준의 행동을 강제추행으로 인식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든다"며 "피고인이 반바지를 잡아당긴 행위로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킨다고 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임효준은 대법원판결에서 무죄를 확정받았다. 다만 임효준은 사건이 알려지면서 자격 정지, 여론 악화 등으로 인한 악플 세례를 받았고 중국 귀화를 결정했다.

팀킬 논란은 황대헌이 박지원에게 이틀 연속 반칙을 저지르면서 발생했다. 지난 18일(한국시각) 박지원과 황대헌은 네덜란드 로테르담 아호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대회 남자 1000m 결승에 출전했다. 이 과정에서 황대헌은 자신을 추월하던 박지원을 밀쳤다. 박지원은 중심을 잃고 쓰러졌다.

쇼트트랙 세계랭킹 1위 박지원은 이번 세계선수권대회 메달 획득 실패로 국가대표 자동 선발 기회를 놓쳤다. 경기 후 박지원은 "변수가 없는 경기를 만들겠다고 다짐했지만 또 변수가 발생했다"며 "쇼트트랙의 일부라 생각하고 변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황대헌은 지난 16일 1500m 결승에서도 박지원을 몸으로 밀어냈다. 지난해 10월 열린 ISU 월드컵 1차 대회 1000m 2차 결승에서는 자신의 앞을 달리던 박지원을 밀쳤다.

  • 축구
  • 야구
  • 농구
흔들리는 '펩시티', 장사는 잘하네...'300억'에 매각 완료
흔들리는 '펩시티', 장사는 잘하네...'300억'에 매각 완료
얀 코투가 완전히 맨체스터 시티를 떠난다.독일 '빌트'는 지난 30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시티에서 도르트문트로 임대 이적한 코투는 아직까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다만 이미 완...
바르셀로나의 촌극, 샐러리캡 문제로 올모 등록 실패해 843억원 날릴 판
바르셀로나의 촌극, 샐러리캡 문제로 올모 등록 실패해 843억원 날릴 판
스페인 최고의 명문인 바르셀로나가 어처구니 없는 실수로 지난해 여름 거액을 들여 영입한 미드필더 다니 올모(26)를 지키지 못할 위기에 빠졌다.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사무국은 1일 바...
[오피셜] 인천, '올라운드 플레이어' 김명순 영입…"투지 넘치는 모습 보여드릴 것"
[오피셜] 인천, '올라운드 플레이어' 김명순 영입…
인천유나이티드가 김명순(24·충북청주FC)을 영입했다. 계약기간은 2027년까지다.유소년 시절부터 두각을 드러낸 김명순은 2021년 제주유나이티드 유니폼을 입으며 프로 무대에 발을...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