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주먹 날린' 호날두, '손흥민 머리 잡았던' 선수에 격분→'레드카드' 퇴장
출처:OSEN|2024-04-10
인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 알 나스르)가 상대 선수이든 심판이든 가리지 않는 거칠은 모습으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알 나스르는 9일(이하 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아부다비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사우디 슈퍼컵 준결승에서 알 힐랄에 1-2로 패하며 탈락했다.

알 나스르는 이번 패배로 올 시즌을 무관으로 마칠 가능성이 커졌다. 리그에서는 1위 알 힐랄(승점 77점)에 승점 12점 차로 뒤처져 있기에 사실상 역전이 불가능하다.

또 컵대회까지 4강에서 탈락하면서 결승행이 좌절됐다.

호날두도 선발 출전해 경기장을 누볐다. 그는 사디오 마네, 오타비우와 함께 화려한 공격진을 구성했다.

그러나 팀 패배는 막지 못했다. 호날두는 연달아 오프사이드 함정에 걸리며 분을 삭였다. 전반 막판엔 심판에게 항의하다가 경고를 받기도 했다.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하던 그는 어처구니 없는 폭력 행위로 퇴장당하며 팀에 민폐를 끼치기까지 했다.

설상가상 호날두는 0-2로 뒤지고 있던 후반 40분 최악의 모습을 선보였다.

사이드 라인으로 나간 공을 차지하려다가 방해하는 상대 수비수 알 불라이히를 가격한 것. 누가 봐도 팔꿈치를 위험하게 들어올리는 폭력적인 모습이었다. 결국 주심은 곧바로 레드카드를 꺼내 들었다.





하지만 호날두는 이를 인정하지 못했다. 그는 뒤돌아 있는 주심을 때리려는 듯 갑자기 주먹을 높이 치켜올렸다. 실제로는 때리지 않고 엄지손가락만 올려들고 끝낸 게 그나마 다행이라면 다행이었다.

호날두는 야유를 받으며 경기장을 빠져나갈 때까지 분을 삭이지 못했다. 그는 연신 주심과 관중석을 가리키며 조롱하는 박수를 보냈다. 끝까지 추한 모습이었다.

알 나스르는 호날두가 퇴장당한 뒤 마네의 골로 한 골 따라잡았다. 하지만 수적 열세를 이겨내지 못하며 그대로 1-2로 패했다.

더 선은 "호날두는 상대 선수 가슴을 팔꿈치로 찌르는 듯한 동작으로 퇴장당했다. 이후에는 심판을 마꾸 때리려는 충동에 휩싸였다"라며 "39살인 호날두는 좌절감을 느꼈다. 관중들은 그를 향해 ‘메시‘ 구호를 외치며 조롱했다"라고 전했다.

데일리 스포츠는 "분명히 호날두 커리어에서 최악의 경기에 남을 만한 경기였다"라고 지적했다.

알 불라이히와 호날두는 지난 시즌에도 악연을 맺은 바 있다. 당시에는 호날두가 승자였다. 



더 선은 "알 불라이히는 리오넬 메시, 손흥민 같은 선수들과도 충돌한 적 있다. 그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메시에게 ‘넌 못 이겨‘라고 말하며 정면으로 맞섰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선 손흥민을 밀어버렸다. 그럼에도 손흥민은 말을 주고받으며 미소를 지었고, 머리채를 잡아당겨도 반응하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손주영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작년엔 120이닝, 올해는 ‘160이닝 15승’
피닉스, 트레이드로 '센터' 보강…오코기+2R 지명권 3장 샬럿으로
2024년 LG의 가장 큰 수확은 ‘고정 선발’ 손주영이었다. 선발 로테이션에 안착한 손주영은 올해 15승 투수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린다.손주영은 지난해 시즌 개막부터 마지막...
'타율의 황제' NC의 중견수 박건우, 35세의 새로운 도전
은퇴 선언 뒤 근 한 달…워니, 진짜 속마음은 뭐니
35세 박건우가 2025시즌 NC 다이노스의 중견수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이호준 감독의 특별한 신임 속에 144경기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지난해 7월 오른손목 ...
아빠 대신해 100마일을 던져줘? ‘놀란 라이언 로저스’
'탁구 레전드' 현정화·김택수가 보는 유승민 체육회장 당선인
가장 느린 공으로 타자를 잡는 투수가 ‘강속구의 상징’을 아들 이름에 담았다. 아들은 최고의 강속구 투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일까.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5일(이...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이 스트라이프 수영복으로 전하는 모던한 휴양지 룩을 완성했다.배우 이영은이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아한 분위기의 휴양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블...
트와이스 지효, 흘러 넘치는 건강美 하와이서 빛난 글래머
트와이스 지효, 흘러 넘치는 건강美 하와이서 빛난 글래머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건강한 매력을 발산했다.1월 15일 지효는 소셜 계정에 '하와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지효는 카메라를 응시하며 포즈를 취하고 ...
이현이, 맞아 전직 모델이었지..너무 섹시한 수영복 S라인
이현이, 맞아 전직 모델이었지..너무 섹시한 수영복 S라인
이현이가 푸꾸옥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 탄탄한 수영복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모델이자 방송인 이현이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온전히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물을 참 좋아하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