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펑펑 쏟아진 장타… 파워 살리는 ‘어썸킴’, 회복 징조 될까
출처:스포츠월드|2024-06-02
인쇄

 

살아나야 한다.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방망이를 뜨겁게 달궜다. 2일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카우프먼 스타디움에서 열린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미국 메이저리그(MLB) 맞대결에8번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장타 2방을 쏟아냈다. 4타수 2안타 3타점 1득점 알토란 활약과 함께 팀의 7-3 역전승을 견인했다.

◆폭발한 장타력

영양가 높은 ‘장타쇼’였다. 1-2로 뒤지던 3회초 이닝 첫 타자로 출격한 그는 상대 선발 알렉 마쉬의 초구 싱커를 잡아당겨 좌중간을 시원하게 갈랐다. 여기에 빠른 발이 얹어졌다. 일반적인 주력의 타자라면 2루에서 멈췄을 타구였지만, 김하성은 쾌속 질주와 함께 3루에 미끄러져 들어갔다. 이어진 루이스 아리에스의 희생플라이에 2-2 동점을 맞추는 득점까지 올렸다.

2-3으로 리드를 뺏긴 4회초, 재폭발했다. 1사 만루 찬스에서 타석을 맞은 김하성은 이번에는 마쉬의 스위퍼를 성공적으로 공략했다. 그가 만든 타구가 중견수 키를 넘어가는 장타로 연결되면서 3명의 주자가 모두 홈을 밟았다. 엎치락뒤치락하던 경기의 흐름을 일순 샌디에이고로 돌려둔 짜릿한 결승타였다.

수훈 선수로 선정된 그는 경기 종료 후 중계 방송사와의 인터뷰까지 나섰다. 김하성은 “최근 타격감이 좋아져서 더 나아질 것으로 생각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 다행이다”는 소감을 전했다.

 

 

◆부활을 꿈꾼다

오랜만에 시원한 타격을 빚어낸 김하성의 시즌 타율은 0.222(203타수 45안타)로 상승했다. 홈런 7개와 더불어 47타점을 수확하는 중이다. 장타율도 0.384까지 끌어올리면서 4월 이후 닿지 못한 4할대 진입을 겨냥한다. 출루율과 장타율을 더한 OPS는 0.716으로 7할대 회복에 성공했다.

5월 내내 타격 부진에 허덕이던 그였다. 타율이 한때 최저 0.204까지 떨어지면서 자칫 2할대 수성도 버거워보였을 정도. 하지만 호쾌한 장타를 밑거름 삼아 성적을 끌어올린다. 지난 30일 마이애미 말린스전에서 열흘 만에 시즌 7호포를 터뜨린 것이 시작이었다. 이어 이날 보여준 싹쓸이 2루타와 MLB 통산 8번째 3루타로 리듬을 이어간다.

특히 이날 수놓은 멀티 장타는 시즌 2번째다. 4월 1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 4타수 3안타에 2루타 1개와 시즌 마수걸이포가 포함된 게 유일했다. 두 달의 시간을 건너 변곡점을 만들어냈다.

빅리그 통산 200타점도 바라본다. 이날 쓸어담은 3타점과 함께 180타점을 기록했다. 역대 한국인 메이저리거 중 통산 200타점을 돌파한 선수는 추신수(782개), 최지만(238개) 둘 뿐이다.

부활의 신호탄이 돼야 한다. 2021시즌을 앞두고 샌디에이고와 맺은 4년 총액 2800만 달러짜리 계약은 올 시즌을 끝으로 종료된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어 시장의 평가를 받아야 한다. 그 끝에 대박 계약을 얻기 위해서는 골드글러브 수상은 물론 공격에서도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던 2023시즌에 버금가는 성적표가 꼭 필요한 김하성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양현준 또 선발 나서나...셀틱, 로스 카운티전 앞두고 기대
양현준 또 선발 나서나...셀틱, 로스 카운티전 앞두고 기대
셀틱이 리그 선두를 질주하는 가운데 최근 상승세를 보이는 로스 카운티와 맞대결을 펼친다. 특히 이 경기는 셀틱의 한국인 미드필더 양현준의 선발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양현준은 최근...
[공식발표] 프랑스 '국대' GK로 전력 보강!...이적료 225억+5년 계약
[공식발표] 프랑스 '국대' GK로 전력 보강!...이적료 225억+5년 계약
스타드 렌이 브리스 삼바를 영입했다.렌은 8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프랑스 최고의 골키퍼 중 한 명으로 인정받는 삼바가 구단에 입단했다. 그는 구단과 2029년까지 계...
'손흥민 후계자' 양민혁, FA컵에서 토트넘 데뷔전 치를까…英 매체 "선발 출전 유력"
'손흥민 후계자' 양민혁, FA컵에서 토트넘 데뷔전 치를까…英 매체
양민혁이 토트넘 홋스퍼 데뷔전을 치를까. 5부 리그 팀과의 FA컵에서 기회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토트넘은 오는 12일(이하 한국시간) 5부 리그 탬워스FC와 2024-25시즌 FA...
장다아, 누드톤 드레스에 남다른 볼륨감 "마음 속에 잘 담아둘게요"
'장원영 언니' 장다아, 누드톤 드레스에 남다른 볼륨감
장원영의 언니이자 배우 장다아가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고 시상식에 참석했다.9일 장다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선배님들과 함께 초대받은 것만으로도 최고의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는데 양...
김연정, 상체 숙이니 더 깊어지는 골…"노린 건가요"
김연정 치어리더, 상체 숙이니 더 깊어지는 골…
김연정 치어리더가 아찔한 골 노출로 시선을 강탈했다.지난달 김연정이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정신 차리니 26일이잖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연정은...
“김건희 패러디 때문?” 주현영이 밝힌 ‘SNL 코리아’ 하차 이유
“김건희 패러디 때문?” 주현영이 밝힌 ‘SNL 코리아’ 하차 이유
배우 주현영이 ‘SNL 코리아’에서 하차한 이유에 대해 입을 열었다.9일 채널 ‘스튜디오 치키차카’의 ‘사칭퀸’에는 “주현영 취중진담. SNL 퇴사 이유부터 비하인드썰 개인기까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