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음바페 딜레마' 빠진 레알, 안첼로티 감독 "이건 축구의 문제, 내가 책임져야"
출처:풋볼리스트|2024-08-30
인쇄


킬리안 음바페 연이은 침묵에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고민은 깊어만 간다.

30일(한국시간) 스페인 라스팔마스의 에스타디오 데 그란카나리아에서 2024-2025 스페인 라리가 3라운드를 치른 레알이 라스팔마스와 1-1 무승부에 그쳤다. 이로써 레알은 마요르카전에 이어 원정 2경기 무승 행진에 빠졌다.

이날도 음바페의 침묵이 이어졌다. 올 여름 파리생제르맹(PSG)을 떠나 레알 유니폼을 입은 음바페는 초반부터 적응 문제를 겪고 있다. 리그 3경기에 연속 선발로 나섰지만 한 골도 넣지 못했고, 영향력도 크지 않았다. 중앙 공격수 역할을 계속 소화하고 있지만 잘 맞지 않는 듯한 모습이다. 레알 데뷔전이었던 아탈란타와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넣은 데뷔골 이후 한 골도 넣지 못하는 중이다.

안첼로티 감독은 음바페를 최전방에 놓고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루카 모드리치, 브라힘 디아스의 지원을 받도록 했지만 효과는 미미했다. 전반 5분 만에 알베르토 몰레이로에게 선제 실점을 내주며 끌려가다가 후반 24분 비니시우스의 페널티킥 동점골로 간신히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역전골은 넣지 못하며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음바페는 슈팅을 여러 번 시도했지만 수비수의 블록에 자주 막혔다. 큰 기회도 한 차례 놓쳤다. 이외에는 이렇다할 활약이 없었다. 헤딩 경합을 즐기지 않는 선수답게 공중볼 경합은 한 차례도 펼치지 않았다. 히트맵상 음바페의 움직임은 최전방에서 좌우로 주로 찍혔다.

안첼로티 감독은 경기 후 개인의 문제보다는 팀이 풀어야 할 숙제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축구적인 문제를 가지 했다. 경기는 느리고 움직임이 많지 않다. 공격수들은 상대 수비가 닫힌 채로 공을 받는다. 공 없을 때 라인에 공간이 너무 많다. 진단은 명확하다. 이제 해결책을 찾아보자"라고 말했다.

해결책을 묻는 질문에는 "선수들이 아닌 내가 찾아야 한다. 문제가 생기면 해결책을 찾는 책임을 져야 하는 건 감독이다. 팀이 다시 잘 작동하고 견고해지길 바란다"라며 책임을 자신에게 돌렸다.

  • 야구
  • 농구
  • 기타
'NC와 결별' 하트, 양키스 등 MLB 복수 구단과 협상
“새해에는 현대모비스 넘겠습니다” 강혁 감독의 약속과 각오
지난해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에서 뛴 외국인 투수 카일 하트가 메이저리그(MLB) 복수 구단과 협상 중이라는 소식이다.MLB트레이드루머스는 1일(한국시간) "MLB 여러 팀이 하트...
'천재투수' 사사키 에이전트, "2개팀 더 만나고 이달 중순 최종 결정할 것"
[월간여신] 오서율 치어리더, 농구를 사랑하는 에너자이저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제도)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일본인 투수 사사키 로키(23)가 최종 결정을 내리기까지 한 차례 더 뜸을 들이는 분위기다.미국 AP통신은 하루 ...
"우리의 승부수, 카드 하나 더 생겨" 선발-필승조 가능한 7월 예비역 기다리는 LG
2000년대 강타했던 NBA '서고동저' 현상. 올 시즌 더욱 극심. 美 매체
LG 트윈스가 2025년 전역하는 오른손 투수 이정용(28)의 복귀를 손꼽아 기다린다.이정용은 LG가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한 2023년 핵심 멤버 출신이다. 그해 선발(1...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