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야구 > 국내
롯데의 기둥은 역시 전준우…"어렵지만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갈 것" [부산 현장]
출처:엑스포츠뉴스|2025-03-30
인쇄

 

롯데 자이언츠 맏형이자 캡틴 전준우가 팀의 3연패 탈출을 이끌었다. 결정적인 순간 해결사 본능을 발휘하고 부산팬들에게 2025 시즌 홈 경기 첫 승을 선물했다.

롯데는 2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KT 위즈와의 팀 간 2차전에서 3-1로 이겼다. 지난 28일 홈 개막전에서 당한 0-2 영봉패의 아픔을 씻고 3연패의 사슬도 끊어냈다.

김태형 롯데 감독은 이날 최근 침체된 타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단을 내렸다. 슬럼프에 빠진 간판타자 윤동희를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하고 전준우를 1번타자에 배치하는 게 핵심이었다.

전준우도 개막 후 지난 28일 KT전까지 2025 시즌 6경기에서 타율 0.150(20타수 3안타)로 성적표만 놓고 본다면 좋은 컨디션으로 보기는 어려웠다.

 

 

김태형 감독은 다만 지난 28일 KT전에서 전준우가 4타수 무안타에 그쳤음에도 타구질과 타이밍이 나쁘지 않았던 점을 감안했다. 코칭스태프의 의견을 받아들여 전준우 리드오프 카드를 빼 드는 승부수를 던졌다.  

김태형 감독은 "전준우 1번타자 기용은 타격코치가 한 번 해보자고 하더라. 지금 결과를 떠나서 전준우가 타이밍이 제일 좋아서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전준우 리드오프 카드는 김태형 감독과 롯데에게 신의 한수가 됐다. 전준우는 KT 에이스 윌리엄 쿠에바스를 상대로 1회말 첫 타석 좌익수 뜬공, 3회말 두 번째 타석 2루 땅볼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전준우는 결정적인 순간 침묵을 깼다. 롯데가 1-1로 팽팽하게 맞선 5회말 1사 1·3루 찬스에서 클러치 능력을 뽐내며 게임을 지배했다.

전준우는 쿠에바스의 초구 139km/h짜리 컷 패스트볼을 받아쳤다. 스트라이크 존 가운데 낮은 코스로 형성된 실투를 놓치지 않고 풀스윙으로 연결, 좌익수 옆에 떨어지는 1타점 2루타를 때려냈다.

 

 

롯데는 전준우의 1타점 2루타에 힘입어 KT를 상대로 2-1 리드를 잡을 수 있었다. 계속된 1사 2·3루에서 김민성의 내야 땅볼 때 3루 주자 장두성이 득점하면서 한 점을 추가, 3-1로 달아났다.

전준우의 이날 2루타는 2025 시즌 개인 첫 장타였기 때문에 의미가 적지 않았다. 전준우는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주말 3연전 마지막 경기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전준우는 경기 종료 후 "홈 개막전 시리즈에서 롯데팬들에게 홈 경기 첫 승리를 선물할 수 있어서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팀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주장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더 높은 자리에 올라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롯데는 이날 승리로 시즌 2승 5패를 기록, KIA 타이거즈, 두산 베어스와 함께 공동 8위에 오르게 됐다. 단독 선두 LG 트윈스가 개막 7연승을 내달리면서 5경기 차로 격차가 다소 크게 벌어지기는 했지만 2위 삼성 라이온즈(4승 3패)와는 2경기 차에 불과하다.

롯데는 일단 3연패에서 벗어난 만큼 4월까지 승패마진 마이너스를 줄인다면 충분히 전반기 순위 다툼에 뛰어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태형 감독은 "추운 날씨임에도 만원 관중으로 성원을 보내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선수단 역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줘 승리할 수 있었다. 다시 한번 모든 선수들이 수고 많았다고 전하고 싶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토트넘 복귀→리버풀 이적, 모두 헛소리" 결국 폭발한 케인, 바이에른 뮌헨은 '최고 행복'…獨 잔류, EPL 루머에 쐐기
결국 '루머'에 불과했다.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잉글랜드 프리이머리그(EPL) 복귀설을 부인했다. 케인은 1일(이하 한국시각) 글로벌 매체 'ESPN'과의 인터뷰에서 "난 여...
굿바이 손흥민! 952억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떠난다…"감독 전화 받았어, 토트넘도 이적료 낮출 것"
굿바이 손흥민! 952억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떠난다…
토트넘 홋스퍼의 핵심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향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최근 여러 외신 보도에 따르면 로메로와 아틀레티...
[공식발표] ‘259골·74도움’ 프랑스 득점왕, 아시아서 새 도전…이란 명문 합류
[공식발표] ‘259골·74도움’ 프랑스 득점왕, 아시아서 새 도전…이란 명문 합류
프랑스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했던 위삼 벤 예데르(34)가 이란 페르시안 걸프 프로리그 구단인 세파한과 함꼐 한다. 사생활 문제로 추락한 그는 유럽을 떠나 아시아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
안유진, ‘반전 뒤태’ 돋보이는 드레스…파리 패션위크서 ‘인형 미모’ 과시
안유진, ‘반전 뒤태’ 돋보이는 드레스…파리 패션위크서 ‘인형 미모’ 과시
걸그룹 아이브(IVE) 멤버 안유진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패션위크에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안유진은 지난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
지수, 볼륨+탄력 다 잡고 파격 실루엣
지수, 볼륨+탄력 다 잡고 파격 실루엣
가수, 배우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지수가 건강미 넘치는 화보를 공개했다.지수는 2일 자신의 SNS에 한 의류 브랜드와 진행한 화보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지수는 바디라인이 돋보...
한국 국회의원을 매료시킨 모델 티파니 토스, 마음속에 마법을 숨긴 미녀!
한국 국회의원을 매료시킨 모델 티파니 토스, 마음속에 마법을 숨긴 미녀!
“마음속에 마법을 품었답니다.”세계적인 모델 티파니 토스가 물오른 미모를 자랑했다.토스는 최근 자신의 SNS에 다양한 모습의 사진을 게시하며 매력을 과시했다.성조기를 연상하는 섹시...

www.7MKR3.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