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정성우가 가스공사 수비를 변화시켰다”
출처:점프볼|2025-04-06
인쇄

 

“한 팀의 수비를 이렇게 변화시켰다는 자체가 수비 역량을 보여준다.”

5일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수원 KT의 맞대결을 앞둔 대구체육관. 2024~2025시즌도 막바지이기에 시상 관련 내용도 화두에 오른다.

강혁 가스공사 감독은 샘조세프 벨란겔의 베스트 5 선정과 함께 정성우의 최우수수비상 수상 가능성도 있다는 질문이 나오자 정성우의 수비 능력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정성우는 정말 우리 팀에서도 까다로운 선수다. 스틸이 적게 나와도 상대를 까다롭게 하고, 압박은 KBL 최고다. 이런 선수가 당연히 (최우수수비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웃음) 다들 생각이 다를 수 있다.

제 생각에는 활동량이 많고, 누구보다 수비를 잘 한다. 가스공사가 이런 압박과 수비를 할 수 있는 계기도 정성우의 합류다. 한 팀의 수비를 이렇게 변화시켰다는 자체가 수비 역량을 보여준다. 정성우가 그렇게 수비를 해줘서 나머지 선수들도 (수비를) 해줬다. 그래서 수비는 정성우가 KBL에서 제일 잘 한다고 생각한다.”

강혁 감독은 현역 시절 정성우 같은 수비 선수를 만났다면 어땠을 거 같냐는 추가 질문에는 “정성우 같은 선수가 저를 막았다면 매번 무득점하지 않았을까(웃음)?”라며 자신을 낮춘 뒤 “그 정도로 힘도 좋고, 까다로운, 손질 등이 좋아서 어렵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정성우를 치켜세웠다.

정성우는 2015~2016시즌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2021~2022시즌에는 기량발전상과 수비 5걸에 선정된 바 있다.

KBL은 지난 시즌부터 수비 5걸을 없애는 대신 계량부문(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스틸, 블록, 3점슛) 시상을 부활시켰다.

이 때문에 수비를 잘 하는 선수는 최우수수비상 하나를 놓고 경쟁해야 한다. 최우수수비상은 각 구단 감독과 기술위원회에서 선정한다.

지난 시즌 최우수수비상 수상자는 오재현이다.

정성우는 9일 열리는 KBL 시상시에서 최우수수비상을 수상할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기타
2472일만에 복귀골… “말컹이 돌아왔다”
2472일만에 복귀골… “말컹이 돌아왔다”
프로축구 K리그1(1부) 울산과 강원이 맞붙은 27일 강릉하이원아레나. 전반 29분 골문을 향해 돌진한 울산 공격수 말컹(31·브라질)은 크로스를 오른발로 밀어 넣어 선제골을 터뜨...
수원 이하라 코치 "中서 공안 체포된 적 있다"…그가 털어놓은 진땀 사연은
수원 이하라 코치
수원 삼성 코치진에 합류한 이하라 마사미 코치가 중국에서 진땀을 흘렸던 일화를 털어 놓았다.이하라 코치는 29일 스포츠닛폰에 게재한 칼럼에서 당시 일화를 소개했다. 그가 공개한 사...
아모림에게 확신 못 줬다…'맨유, 콜리어 임대 예정'
아모림에게 확신 못 줬다…'맨유, 콜리어 임대 예정'
토비 콜리어가 임대를 떠날 것으로 보인다.영국 'BBC'는 29일(한국시간) "콜리어는 올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 임대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2004년생, 잉...
제시, 눈을 어디에 둬야 하나…단추 벌어진 '파격' 패션
제시, 눈을 어디에 둬야 하나…단추 벌어진 '파격' 패션
가수 제시가 비키니 자태를 선보였다.28일 제시는 개인 계정에 근황을 담은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제시는 휴양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고 있는 모습이다. 블랙, 블루...
허니제이, 출산 후 20kg 빼고 다시 쪘다고 했는데...
허니제이, 출산 후 20kg 빼고 다시 쪘다고 했는데...
허니제이가 출산 후 20kg 감량했다가 다시 살이 쪘다고 밝히며너도 오히려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뽐냈다.허니제이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강원도 속초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몸매...
횡령도 모자라 사생아까지…'두 얼굴' 소림사 주지 몰락에 中 '발칵'
횡령도 모자라 사생아까지…'두 얼굴' 소림사 주지 몰락에 中 '발칵'
중국 무술 쿵푸의 발원지 소림사의 스융신 방장(주지) 스님이 각종 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28일 중국 펑파이신문 등에 따르면 전날 소림사 공식 홈페이지는 ...

www.7MKR3.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