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어차피 우승은 레알? 차비는 마지막 기회가 있다고 믿는다…"엘클라시코, 가장 중요한 경기"
출처:풋볼리스트|2024-04-21
인쇄

 

차비 에르난데스 바르셀로나 감독이 ‘엘클라시코‘ 맞대결에서 승리해 끝까지 스페인 라리가 우승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22일(한국시간) 오전 4시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가 2023-2024 스페인 라리가 32라운드를 갖는다.

라리가 우승 경쟁에 마지막 변수가 될 수 있는 경기다. 리그 1위 레알과 2위 바르셀로나는 나란히 31경기씩 치른 채 승점 8점 간격을 두고 있다. 이번 엘클라시코에서 레알이 승리한다면 사실상 우승 경쟁이 끝난다고 볼 수 있다. 6경기를 남겨둔 시점 승점 차가 11점까지 벌어진다. 바르셀로나가 승리할 경우에는 승점 차가 5점으로 줄어들어 대역전극을 노려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 참석한 차비 감독은 "라리가 우승 경쟁에 다시 뛰어들 기회다. 이번 시즌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라고 경기의 의미를 설명했다.

분위기는 레알이 훨씬 좋은 상태다. 레알은 지난 18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 맨체스터시티 원정 경기를 치렀다. 90분 내 승부를 가리지 못해 연장전에 이어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를 벌였고, 안드리 루닌 골키퍼의 활약에 힘입어 4PK3 승리를 거뒀다. 체력적으론 힘들 수 있어도 기세는 하늘을 찌른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주중 경기에서 정신적으로 큰 타격을 입었다. 원정 경기로 열린 UCL 8강 1차전에서 파리생제르맹(PSG)에 3-2 역전승을 거둔 것이 무색하게 홈에서 1-4 완패를 당해 탈락했다.

차비 감독은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의 정신 상태를 다잡았다. "우리는 세계 최고의 팀인 맨시티를 무찌르고 더 기세등등해진 레알과 맞선다. 그들은 매우 행복한 상태일 것이고 정말 강할 것이다. 우리는 어제까지 UCL 탈락 여파가 있었지만, 오늘 훈련을 잘 진행했다. 리그 우승을 위해 싸우려는 열망을 갖고 있다. 우리가 느낀 분노와 좌절, 무력감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이번 엘클라시코는 차비 감독이 바르셀로나 감독으로 지휘하는 마지막 엘클라시코가 될 전망이다. 차비 감독은 시즌 종료 후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지난 2021년 11월 바르셀로나에 부임한 차비 감독의 컵대회 포함 통산 엘클라시코 전적은 9경기 4승 5패다.

  • 야구
  • 농구
  • 기타
'41세' 벌렌더, 이정후와 함께… ESPN "SF와 1년 1500만달러 계약"
스탁턴의 패스, 커리의 3점슛…4번째 MVP 정조준하는 요키치
만 41세 저스틴 벌렌더가 현역 생활을 이어간다.ESPN은 8일 "벌렌더가 샌프란시스코와 1년 1500만달러 계약에 합의했다"고 전했다.벌렌더는 이로써 20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됐...
'고우석 내주고 데려왔는데' SD, 3년 연속 타격왕 매물 내놨다... 김하성 결별에 이어 '긴축경영' 시동
20승 고지 선착하고도 웃지 못한 안영준
메이저리그(MLB) 역대 8번째 대기록을 세운 '타격왕' 루이스 아라에즈(28·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한 시즌도 안돼 팀을 떠나게 될까.미국 매체 뉴스위크는 7일(한국시간) "아라...
'이럴 수가' 연봉 협상인데, 100억대 FA 계약급 관심…'역대급' 김도영 도대체 얼마 받나요
‘신인이 라운드 MVP 후보였다니!’ 홍유순의 폭풍 성장기
"김도영(22·KIA 타이거즈)은 도대체 2025년 연봉 얼마를 받을까."이토록 연봉 협상 결과에 큰 관심이 쏟아진 선수가 있었나 싶다. 스토브리그 분위기는 보통 대어급 FA들이 ...
진짜 너무 예쁘다..이강인 동료 애인은 비율-몸매 모든 게 완벽
진짜 너무 예쁘다..이강인 동료 애인은 비율-몸매 모든 게 완벽
파리 생제르맹(PSG)이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우승을 한 가운데 주앙 네베스 애인이 관심을 끌고 있다.PSG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2024-25시즌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AS모나...
티아라 효민 “2025년도 욕심 나는구나”
티아라 효민 “2025년도 욕심 나는구나”
티아라 멤버 효민이 지난 2024년을 정리하며 새해를 맞는 마음을 전했다.효민은 자신의 SNS에 “꽉 찼던 2024년. 참 잘 쉬고 잘 일했다. 사진들 정리하고 보니 쉬어갈까 싶던...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아이브 장원영, 침대에 널브러져…샤워 가운 걸친 공주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샤워 가운을 입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장원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2025”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장원영은 흰색 샤워가운을 입고 호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