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 홍종문배 국제주니어대회 6일까지 올림픽 코트에서 열전
출처:채널A|2024-10-01
인쇄


2024 ITF 홍종문배 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가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립니다.

올해 신설된 이번 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ITF)가 주관하는 주니어 대회 가운데 3등급에 해당하는 J100 대회입니다. 세계 상위권을 노리는 국내 주니어 유망주들이 대거 출전했습니다.

고 장호 홍종문 전 대한테니스협회 회장의 이름을 걸고 하는 첫 국제 주니어 대회입니다. 홍종문 전 회장은 사재틀 털어 장충코트를 건립한 뒤 한국 테니스의 요람으로 키운 인물입니다. 지난해까지 67회째를 치른 장호 홍종문배 주니어대회를 해마다 개최해 테니스 유망주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홍 전 회장 별세 후에는 아들인 홍순모 계동산업 회장, 홍순용 장호테니스재단 집행위원장이 대를 이어 대회를 열고 있으며 최근에는 손자인 홍준표 그린제약 대표도 테니스 대회 개최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70년 가까운 세월 동안 한국 최초의 프로테니스 선수 이덕희 여사, 이형택, 정현, 전미라, 조윤정 등 테니스 스타들을 숱하게 배출했습니다. 올해부터는 외국 선수에게도 문호를 개방해 명실상부한 테니스 명문 대회로 발돋움하게 됐습니다.

남자단식에서는 서현석이 톱시드를 받았으며 김동민, 황주찬, 임동현 등이 우승 후보로 주복받고 있습니다. 여자단식은 1번 시드 이서아를 비롯해 추예성, 최서윤, 홍예리, 정의수 등이 경쟁을 필칠 전망입니다.

이번 대회는 1988 서울올림픽을 비롯해 과거 ATP투어와 WTA투어가 개최된 한국 테니스의 성지입니다. 국내외 꿈나무 선수들에게는 큰 무대를 밟았다는 추억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제대회를 마친 뒤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강원 양구에서 제68회 장호 홍종문배 주니어대회가 개최됩니다. 한국 테니스의 고향으로 불리는 장충 장호테니스장은 코트에 균열이 많이 일어나 대회를 치를 수 없는 상태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파리지앵' 선언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라서 이적, 아니면 평생 PSG에서 뛰었을지도"
'파리지앵' 선언 음바페,
킬리앙 음바페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소 풋> 등 다수의 프랑스 매체에 따르면, 2024-2025시즌 개막 직전 파리 생제르맹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바...
과르디올라, 특단의 조치! 선수단 2일 휴가 부여 "집 가서 축구 잊고 가족과 지내라"
과르디올라, 특단의 조치! 선수단 2일 휴가 부여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선수단에 휴가를 부여했다.맨체스터 시티는 21일 오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
정몽규 4연임 도전→허정무 직격탄 "현실 인식 없는 궤변…개혁의 대상이 개혁 외치다니"
정몽규 4연임 도전→허정무 직격탄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의 4선 연임 도전 회견 내용에 대해 이번 선거에서 경쟁자로 나서는 허정무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직격탄을 날렸다.허정무 감독은 지난 20일 "전 국민의 따가운 ...
‘프라우드먼’ 모니카, 결혼과 임신 소식 동시에 전했다
‘프라우드먼’ 모니카, 결혼과 임신 소식 동시에 전했다
댄서 모니카가 결혼과 임신 소식을 동시에 전했다.모니카는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며 “대중 앞에 서지 않고 조용히 자...
한소희인 줄..전종서, 몸매는 기본+시선 압도하는 '분위기 여신'
한소희인 줄..전종서, 몸매는 기본+시선 압도하는 '분위기 여신'
배우 전종서가 또 한번 시선을 압도하는 비주얼로 근황을 젆ㅆ다.20일, 전종서가 개인 계정을 통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전종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 ...
모니카, 엄마 된다…남편은 누구?
모니카, 엄마 된다…남편은 누구?
댄서 모니카가 결혼·임신을 깜짝 발표했다.모니카는 20일 오후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손편지로 “저에게 정말 행복하고 소중한 기적이 찾아왔다”면서 “사랑하는 한 사람을 만나 평생...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