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김민재 미쳤다! ‘동점골 기점+클리어링 11회!’···‘고레츠카 역전 결승골’ 뮌헨, 슈투트가르트에 3-1 역전승→우승 보인다
출처:스포츠경향|2025-03-01
인쇄





아킬레스건 통증을 안고 뛴 김민재가 헤더 클리어로 동점골 상황에서 기점 역할을 했고, 수비에선 클리어링만 11회를 기록하며 철벽 수비를 펼쳤다. 바이에른 뮌헨은 레온 고레츠카의 역전 결승골에 힘입어 슈투트가르트에 3-1 역전승을 거뒀다.

뮌헨은 1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MHP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 독일 분데스리가 2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슈투트가르트에 3-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뮌헨은 19승 4무 1패(승점 61)를 기록하며 2위 바이어 04 레버쿠젠과의 격차를 11점으로 벌렸다.



뱅상 콤파니 감독이 이끄는 뮌헨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마누엘 노이어가 골문을 지켰고, 알폰소 데이비스-김민재-에릭 다이어-콘라트 라이머가 백4를 구축했다. 3선에 고레츠카와 주앙 팔리냐, 2선에 르로이 사네-자말 무시알라-마이클 올리세가 포진했고, 최전방 원톱에 해리 케인이 나섰다.





이에 맞서는 슈투트가르트는 4-4-2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알렉산더 뉘벨이 골문을 지켰고, 막시밀리안 미텔슈테트-율리안 샤보트-핀 옐치-요사 파그노만이 백4를 구축했다. 수비진 앞에는 크리스 퓌리히-안젤로 슈틸러-아타칸 카라조르-제이미 레벨링이 포진했고, 최전방 투톱에 닉 볼테마데와 데니스 운다브가 나섰다.

전반 초반 슈투트가르트가 공격적으로 나서며 공세를 퍼부었으나 김민재의 수비가 빛났다. 김민재는 프리킥 상황에서 헤더로 직접 공을 걷어냈으며, 상대의 침투 패스 길목에서 좋은 위치 선정으로 패스를 차단했다.

전반 21분 뮌헨이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슈투트가르트의 후방 빌드업 과정에서 치명적인 미스가 나왔고, 사네가 공을 가로챈 뒤 무시알라에게 연결했다. 무시알라가 완벽한 일대일 상황을 맞았으나 마무리 슈팅이 골대를 벗어나며 득점에 실패했다.

몰아붙이던 슈투트가르트가 결국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34분 공을 뺏어낸 사네가 미끄러지면서 소유권이 다시 넘어갔고, 오른쪽에서 파그노만이 컷백 패스로 연결해 준 공을 슈틸러가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선제골을 터트렸다. 슈투트가르트가 홈에서 먼저 앞서 나갔다.

하지만 리드는 오래가지 않았다. 전반 45분 김민재가 머리에 맞추며 걷어낸 공이 수비를 넘어 사네에게 향했고, 사네가 뒷공간으로 연결한 패스를 올리세가 마무리하며 동점골을 터트렸다. 김민재의 헤더 클리어가 기점이 됐다.

뮌헨이 전반 종료 직전,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면서 1-1로 전반이 마무리됐다.

후반 19분 뮌헨이 경기를 뒤집었다. 또 한 번 슈투트가르트의 후방 빌드업에서 치명적인 실책이 나왔고 강하게 압박을 가했던 고레츠카가 끊어낸 뒤 역전골을 터트렸다.



역전을 허용한 슈투트가르트가 공격적으로 나섰다. 하지만 김민재와 다이어의 집중력 있는 수비가 뮌헨의 최후방을 든든히 지켜냈다. 슈투트가르트의 공격수들이 박스 안까지 진입할 때마다 김민재와 다이어가 차단해내면서 공격을 막아냈다

후반 45분 뮌헨이 경기를 끝냈다. 킹슬리 코망이 상대 패스 미스를 가로채며 골키퍼까지 제친 뒤 빈 골문에 침착하게 마무리하면서 쐐기골을 터트렸다. 그렇게 뮌헨의 3-1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 야구
  • 농구
  • 기타
'양창섭+최원태' 삼성라이온즈···5연승으로 4위 굳히기 도전
삼성생명 가드 없는 장신라인업, 그 중심에 선 이해란
치열한 중위권 다툼을 이어가는 삼성라이온즈가 시즌 마지막 수원 원정에 총력전을 예고했습니다.9월 21일 오후 2시 수원KT위즈파크에서 펼쳐지는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9회 안타 치고 홈까지… 애틀랜타 김하성, 역전 주역 됐다
'KBL 신인 1순위' 고려대 문유현
김하성(30·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이 9회 안타를 때리며 팀의 극적인 역전승에 일조했다.김하성은 21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코메리카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
김하성, 디트로이트전 2점 홈런 ‘폭발’…14경기 만에 시즌 4호포
스피드로 일 낸 KB, '국보센터'까지 달린다... 설레는 박지수
타격 감각에 물이 오른 김하성(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이 시즌 4호 홈런을 가동했다.김하성은 20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코메리카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ML...
치어리더 진수화, 시스루 비키니 입고 "부끄러워"…어느 정도길래?
치어리더 진수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치어리더 진수화(26)가 과감한 비키니 수영복으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진수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부끄러우니까 새벽에 올리고 도망"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비키니 사진...
'카리나 닮은꼴' 모델 이예닮, 숨 막히는 S라인
'카리나 닮은꼴' 모델 이예닮, 숨 막히는 S라인
'모델계의 카리나' 이예닮이 도발적인 S라인을 자랑했다.이예닮은 최근 자신의 SNS에 일본 오키나와에서 촬영한 화보를 공개하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공개된 사진 속 이예닮은 분...
요트 위 엄정화, 비키니 자태에 고현정도 감탄…어땠길래
요트 위 엄정화, 비키니 자태에 고현정도 감탄…어땠길래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근황을 전했다.21일 엄정화는 자신의 SNS에 “이렇게나 평화로운 풀리아”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엄정화는 연두색 꽃무늬 수...

www.7MKR3.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